기적의 계산법 12 : 초등학교 6학년 - 비 / 중등방정식 기적의 계산법
기적의 계산법 연구회 지음 / 길벗스쿨 / 201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기적의 계산법 12권

 

고학년이 될 수록 연산의 중요성이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아이가 수학을 못한다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채점을 하면 자주 오답이 나오네요.

 

오답이 나오는 걸 보니 모두 연산에서의 실수...

 

아니 연산 실력의 부족함....

 

아이들이 어려서부터 연산만 풀리는 학습지를 하는 이유를 요즘 들어 알게됩니다.

 

 

 

그렇다고 어렸을 적 우리 아이는 연산문제집을 풀어보지 않았느냐?

 

그것도 아닙니다.

 

곱셈, 나눗셈 배울 때는 참 많이 문제 풀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고학년이 되면서 학교 수학 문제 풀이도 힘겨운데

 

학교 공부와 상관없는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을 꾸준하게 하기엔

 

시간이 턱없이 부족하더라구요.

 

그래서 잠깐 학교 교과에 맞춘 문제집들만 풀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래선지 요즘 연산에서 자꾸 틀려주는 6학년 큰 아이입니다.

 

그래서 연산문제집을 다시 열심히 해야겠다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을 그냥 할 수는 없지요.

 

학교 교과에 맞춰진 연산문제집을 하면

 

학교 시험에도 도움이 되고 연산 실력에도 도움이 될 것이니

 

기적의 계산법을 하기로 했어요.

 

 

 

 

A형과 B형 두 가지 유형의 문제로

 

하루 한장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는 기적의 계산법.

 

 

 

 

초등학생은 1권부터 12권까지 구성이 되어 있어서

 

학년에 맞게, 학교 공부에 맞게 선택도 쉬워요.

 

 

 

 

 

저희 아이는 6학년이고 2학기에 접어들었으니 12권을 선택하면 된답니다.

 

비와 중등방정식에 관한 문제집인데요

 

비는 1학기 때 배웠던 비율에 관한 것인줄 알겠는데,

 

중등방정식은 어떤걸까?

 

중학교에 들어가면 배우는 방정식이란 건 알겠는데...

 

아~~ 초등학교 때는 모르는 수를 □로 두었다면

 

중학교 때는 이제 미지수 x에 관한 방정식이구나~~

 

중학 수학을 미리 접할 수 있어 좋네요.

 

 

이번주는 비와 비율에 관한 문제들을 풀었어요.

 

기존에 다른 문제집에서도 미리 공부하고 있던 내용이라

 

어렵지 않게 풀어 나갔네요.

 

처음 풀어 본 아이라도 학습 시작 전 개념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스스로 공부할 수 있답니다.

 

 

 

 

 

헉...

 

어렵지 않을꺼라 생각했는데 첫째날 B형 문제에서 3문제 틀려주네요.

 

보니 문제를 잘 읽지 않고 바로 문제풀이에 들어가서 그렇습니다.

 

비율을 분수로 나타낼 때 기약분수로 나타내어야 하는데 그냥 마구잡이로 써서 땡!!!

 

 

 

그래도 그 다음날 부터는 B형 문제가 반복이라 틀리지 않고 잘 맞추네요.

 

문제가 계속 반복되어 아이가 반복학습하기에도 좋습니다.

 

 

 

일주일 5일 학습량 앞에는

 

이렇게 맞은 갯수와 시간을 체크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한 눈에 실력 변화를 실감할 수 있답니다.

 

이런 부분은 타 문제집과 다른 것 같아요.

 

다른 문제집은 그냥 시간 기록하고 맞은 갯수 적으면 끝인데

 

기적의 계산법은 5일 학습한 부분을 비교하고 실력향상을 체크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