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사회 6-2 (2018년) 동아 백점맞는 시리즈 (2018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동아출판 / 백점맞는 사회 6-2

 

6학년 2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저학년 때는 풀지 않았던 과목 문제집이

 

4학년 때부터는 꾸준하게 하고 있습니다.

 

고학년이 되갈 수록 사회와 과학은 과목 문제집도 꼭 필요하다는 걸 느끼게 되네요.

 

 

 

 

 

왜냐??

 

단원의 제목만 봐도 똭~~ 어려울 것 같잖아요.

 

특히나 사회는 용어가 참 어려워 지는 것 같아요.

 

단어들을 이해한다고 해도

 

대략적인 이해가 아닌 정확한 이해가 필요한 게 사회인 것 같아요.

 

 

 

 

1단원 우리나라의 민주정치는 제목만 들어도 어려워보입니다.

 

예전 초등학교 다닐 때 저도 이 부분 어려워 했던 기억이 있어요.

 

사회 점수가 많이 나오지 않아 속상했던 기억도 있구요.

 

아이는 1단원 시작하자마자

 

헌법 조항 6개를 달달 외웠네요.

 

학교에서 그러라고 했다고....

 

 

 

동아출판은 Why 학습법으로 유명하지요.

 

궁금증을 만들어 스스로 답을 찾는 공부~~

 

이번 단원에서는

 

그림을 보며

 

"정치란 무엇이며, 생활 속에서 찾을 수 있는 정치 활동에는 무엇이 있을까?"

 

"인권이 존중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란 궁금증을

 

만들어 주네요.

 

 

느낌은 있는데 뭔가 정확하지 않은 이 느낌~~ ㅎㅎ

 

용어공부가 필요하다.

 

 

그럴 때는 백점맞는 사회 안쪽에 있는 날개북을 활용하면 된답니다.

 

 

 

개념정리도 되어 있고,

 

용어정리도 되어 있으면서

 

시험에 나올만한 문제들도 쏙쏙 알려주니까요~~

 

 

 

자주 읽어주면 더 많은 도움이 되겠지만,

 

용어가 힘들 때 우리 아이는 이렇게 날개북을 들여다 본답니다.


 

 

 

 

백점맞는 사회에 정리되어 있는 개념을 읽고

 

개념확인문제를 풀어주면 문제 틀릴 일 없어요.

 

그리고 개념 읽고, 바로 확인문제를 풀어주니 개념정리가 잘 된답니다.

 

 

 

단원이 끝나면 내가 정리하는 복습노트라는 부분도

 

마인드맵으로 중요 핵심 정리를 할 수 있어서 참 좋아요.

 

개념을 여러번 반복해서 정리해 주니 단원 내용이 정리가 잘 되는 느낌입니다.

 

 

 

 

 

학교 시험 준비하기에도 좋은 단원평가와

 

서술형 평가도 있어서 서술형 시험문제도 거뜬하네요.

 

 

 

 

 

그런데 단원평가를 풀다 보니 틀린 문제가 있어요.

 

왜 틀렸나? 했더니...

 

어른에게 드리는 글 안에 괄호 채우기가 있는데

 

정답은 어린이...

 

우리 아이가 쓴 답은 아이...

 

비슷하지만, 절대 답이 아니죠...

 

확실한 정답을 적어야 한다는~~

 

또 다른 하나는 법률인데 헌법이라고 적었어요.

 

문제에서 요구하는 정확한 용어를 적어야 하는데

 

용어정리가 잘 되어 있지 않으면

 

6학년 사회는 참 힘들 듯 합니다.

 

그래서 개념정리도 잘 되어 있고,

 

용어정리도 날개북으로 되어 있는 백점맞는 사회 다른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네요.

 


“이 포스팅은 해당기업의 교재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