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와 개의 자동차 경주 피리 부는 카멜레온
마이크 야마다 글.그림, 이정은 옮김 / 키즈엠 / 2016년 8월
평점 :
절판


 

 

 

 

 

 

[키즈엠] 심술쟁이 친구를 만났을 때

글 앨리슨 레이놀즈  그림 미키 버털리  옮김 권미자

?

  

심술쟁이 친구를 만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놀이터에서 종종 심술을 부리는 어린 친구를 만나게 되는데요,

이런 친구들을 만났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 지 키즈엠 동화책으로 살펴봤어요.

 

 

 

 ?


 

 

 

브리와 피클과 제이슨이 놀이터에 왔어요.

그런데 제이슨의 발이 크고, 웃기게 생겼다며 레이시와 하워드는 계속 놀려요.

키가 커서 발도 큰 것이라고 말 했는데 말이죠.....

 

 

   

?

?

 

?

?

"귀를 막고 아무 말도 듣지마!"

제이슨은 친구의 조언대로 행동하고 있는데, 그 친구들은 계속 약 올려요.

"제이슨은 발이 너무 커서 미끄럼틀에도 못 올라간대요!"

제이슨은 왕발!

 

 

 ?

?

?

?

 

 

 

결국 제이슨은 울음을 터뜨리고 말았어요.

나쁜 하워드와 그레이시ㅠㅠ

 

  

 ?

?

?

 

 

 

"내가 하워드와 그레이시를 혼내 줄 거야"

안돼, 그러면 너도 똑같은 심술쟁이가 되는 거야"

 

브리의 만류에도 울고 있는 제이슨을 보며 마음 아픈 피클은

무섭게 으르렁 거리며 하워드와 그레이시를 혼내주려고 했지만 그 자리에 없네요;;;

 

 

 

??

 

 

 

 

 

 

"하워드, 이것 좀 봐. 컵케이카 제이슨 발처럼 엄청 커."

간식으로 가져온 컵케이를 보며 두 친구가 또 놀리자

복수하기로 마음 먹은 제이슨과 피클!

 

 

 

 ?

?

 

?

 

"그러면 안돼! 그렇게 해도 기분은 좋아지지 않을 거야.

음. 대신에 말이야....."

언제나 좋은 생각을 말해주는 브리의 조언을 기다리는데 쉽게 생각나지 않아요

 

 

 

 

?


 

 

 

 

그때 펑 소리가 나더니 스프링쿨러에서 물이 뿜어져나와요.

피클은 물에 흠뻑 젖어서 도와달라는 그레이시와 하워드를 놀려 주고 싶었지만

놀림 받던 제이슨의 모습이 떠올라 즐거울 것 같지 않았어요.

 

"제이슨, 바로 지금 너의 커다란 발이 필요해"

브리의 말에 제이슨은 스프링쿨러를 발로 꾹 밟았어요.

 

 

  

 

?

?

 

 

 

 

 "고마워, 제이슨"

"제이스, 네 발은 정말 크고 멋진 것 같아"

친구들은 컵케이크를 사이좋게 나눠 먹고 함께 즐겁게놀았답니다.

?

?

 

 

?
 

?

?

?

?

동화책에서 갈등을 해소하고 친구들과 함께 사이좋게 어울려 노는 과정을 보며 

어떻게 대처하고, 좋은 관계 형성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었어요

 

?

?

?

?

?
?

 

  

 

놀이터에서 심술쟁이 친구를 만났을 때 대처요령인데요,

사이좋게 지내려면 서로를 존중하고 예의 있게 행동해야 한다는 것을 가르쳐주네요^^

 

 

아이들은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다보니 다툼이 자주 발생하는데요,

이런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살펴보고 이야기 나눠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인성동화로도 참~ 좋은 키즈엠 동화책이네요:)

 

 

 

 

 

-서평용 도서는 도서정가제 시행령을 준수하여 해당 출판사에서 손비 처리 후 증정됨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