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심화(1ㆍ2ㆍ3급) 봉투 모의고사 4회분 - 난이도별(2회분+2회분) 기출문제 재구성
한국사수험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대한 열기가 날이 갈수록 뜨겁다. 또한 최근에는 공무원시험의 필수 자격증으로 지정되며 2021년 첫 시험에서 접수 첫 날 사이트가 마비되기도 했다. 새해 첫 시험에서는 짧은 수험시간 투자만으로 최고의 결과를 이끌어내고 싶어 시험준비 계획을 세워보던 중 모의고사로 실전 준비를 마무리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시대고시 기획에서 나온 책 '2021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 봉투 모의고사 4회분'은 실전 시험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재질의 종이와 크기, 문제지 구성, 거기다가 실전 답안지까지 모두 준비해두어 시험준비를 마무리하는 데에 안성맞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올컬러에 선명한 출력의 사진으로 실전처럼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좋았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바로 한 회차 당 중급, 고급, 심화 등 난이도를 적절하게 섞어 기존 기출들을 잘 꾸려 구성해놓았다는 점이었다. 지금까지 시험을 준비할 때 기출 이외에 부가적으로 모의고사까지 볼 지에 대해서는 간혹 고민이 될 때도 많았었는데 이번 시대고시기획 모의고사 책에서는 기출을 실전처럼 풀어볼 수 있어 배운 내용들을 활용하기에 아주 좋았다.


 

또한 정답 및 해설도 별도의 책으로 꽤 두툼하게 들어있어 오답 선지들에 대해 꼼꼼하게 분석하고 다시 공부해볼 수있었다. 문제에 대한 핵심과 오답해설, 그리고 '하나 더!'라고하여 부가적으로 도표나 문화부분 사진자료를 실어놓아서 공부를 보충하게 된 점도 책의 좋은 점이었다. 초반 시험에서는 많은 오답이 나왔었지만 회차를 거듭해갈 수록 많은 정답들을 이끌어내며 시험준비에 대한 자신감도 올렸다. 날이 갈수록 어려워지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하려면 앞으로 이렇게 좋은 모의고사책을 보는 것이 필수라고 생각된다. 실전을 가장 잘 준비할 수 있는 시대고시 책의 모의고사 4회분과 함께 내일 한국사시험에서도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을 것같아 만족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2021한국사능력검정시험심화봉투모의고사4회분 #한국사수험연구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국사시험추천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