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으로 가고 있어 - 무기력한 마음을 일으키는 8가지 작은 실천
샬럿 리드 지음, 박다솜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분명 너에게 꼭 맞는 행복의 길이 있을거야"

길어지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로 집콕 생활이 늘어나면서 우울감이 커져가는 요즘 가볍게 보기만해도 힐링에너지가 완벽하게 충전되는 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런던에서 활동하는 일러스트레이터 샬럿 리드가 그리고 쓴 '행복으로 가고 있어'라는 책으로 귀여운 제목과 일러스트에 동화책처럼 작은 사이즈의 하드커버로 만들어져서 넘겨 보기에도 쉬운 책이네요.

이 책은 '무기력한 마음을 일으키는 8가지 작은 실천'이라는 부제 아래 작가가 직접 겪었던 우울감을 이야기하고 그로부터 자신을 구해준 멋진 존재들을 소개합니다. 작가의 캐릭터 등 일러스트가 정말 귀여워서 저는 이전 책 '우주는 네가 시작하기만 기다리고 있어(원제 May the thoughts be with you)'도 봤었기 때문에 이번에 새로나온 책이 정말 기대되었고 역시나 좋았습니다! 특히나 이번 책은 이전의 작가 책과 달리 우울감을 극복해 낸 작은 실천 방법들을 이야기하고 있어서 요즘 우울감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 시기에 딱 보기 좋은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책은 우선 "안녕, 내 이름은 샬럿 리드야"라는 친숙한 작가 소개로 시작합니다. 조금 슬플 수는 있지만 다행히도 결말은 행복하다며 첫 장부터 독자를 안심시키고 편안한 마음으로 넘겨볼 수 있게한 점도 친절하게 느껴졌어요. 누구나 살면서 힘든 시기를 겪는 점을 꺼내며 작가의 예전 이야기를 술술 풀어가는 글들은 마치 바로 옆에서 친한 친구의 이야기를 듣는 것처럼 푹 빠져들어 볼 수 있게 했습니다. 모든 내용들이 또박또박 예쁘게 적힌 손글씨로 적혀있고 색색깔의 말풍선으로 기분좋은 에너지를 주는 일러스트가 함께해서 초반은 우울감에 시달리는 저자의 이야기가 가득하지만 동화책을 읽는 것처럼 가볍게 읽어보았어요.


극도로 무섭고 두려운 시간을 보내던 저자가 나무에 기대며 자연의 치유력으로 불안을 잠재우거나 오빠와 언니로부터 사랑과 지지를 받던 중 어느날 저녁 문득 "이대론 안 돼! 우울을 극복할 나만의 방법을 찾아야 겠어!"라는 생각을 떠올리게 된 부분은 저자를 걱정하며 읽던 저까지 안도감과 쾌감을 느끼게 했답니다. 용기내어 클리닉에 나가면서 "지금 느끼고 있는 이 고통도 언젠간 분명 쓸모가 있을 거라는 생각이 내게 새로운 힘을 불어넣어 준 거야"라는 등 긍정적인 생각을 떠올리기 시작한 저자가 대견하다고까지 생각되었어요.

저자가 머릿속을 스치는 생각 하나로부터 우울감을 극복할 의지를 갖게되고 여러 긍정적인 생각들을 이야기하는 부분들은 바쁘고 힘든 요즘 불평만 하던 저를 반성하고 저자로부터 좋은 생각들을 많이 배우게 해주었답니다. 그리고 저자의 이전 책이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탄생스토리도 처음 알게되어 반갑고 그러한 전체 스토리를 모두 이 책 '행복으로 가고 있어'에서 확인해 볼 수 있어 또 좋았어요. 마침내 책을 출판하고 우울감과 연이은 작은 우울감들까지 이전의 경험과 더불어 쉽게 이겨내는 장면들이 소소하지만 극적으로 느껴졌고 책을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아까운 생각이 들 정도로 재미있었습니다.


저자의 이야기가 힘든 시기를 겪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고 꼭 맞는 행복의 길을 찾길 바란다는 마지막 메시지들도 친숙하게 다가왔습니다. 가끔 스트레스를 받거나 우울감이 들더라도 이 책을 펼쳐보면 용기와 힘이 날 것같아요! 저도 코로나블루로 힘들어하는 친구에게 새 책을 사서 선물하려고 합니다.


어른을 위한 그림책 '행복으로 가고 있어'와 함께 우울증과 번아웃, 코로나블루를 이겨내고 마침내 행복까지 찾아보시기를 추천드려요!


#행복으로가고있어 #샬럿리드 #알에이치코리아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서평단 #어른그림책 #우울증극복 #번아웃처방전 #책선물추천 #코로나블루극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