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토익 Part 5 & 6 실전문제집 - 총 12회분, 오답 리뷰까지 단 5일 만에 Part 5&6 실전 완성!
구완서.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익은 한국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공인영어능력 평가시험으로 취업과 이직, 승진 등에서 폭넓게 쓰이고 있습니다. 저도 몇 년전 토익을 본 이후로 오랜만에 높은 토익점수가 필요하게되어 시험에 응시하고 있었지만 2016년 개정된 신토익에서는 고득점을 하지 못한 채 고전하고 있었어요. 특히 900점, 950점이상의 초고득점을 위해서는 Part 5와 6의 문법과 어휘 문제를 정복하다는 판단에 있던 중 책 '시원스쿨 토익 Part 5&6 실전문제집'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단 5일 만에 실전 초단기를 완성"시키자는 표지 문구가 바쁜 일상 속에서 가장 마음을 끌었는데요. 책 속에도 '5일 만에 끝내는 학습 플랜'이라고 하여 책과 함께하는 세세한 일정표가 짜여져있기 때문에 저처럼 토익 공부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 어렵고 단기간에 고득점을 받고싶으신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듯합니다.

 

테스트를 풀다보니 이전에 못 보던 신선한 문제들이 많아서그런지 조금 낮은 점수를 받았지만 차츰 적응해갔습니다. 이 책은 실제 토익 시험과 동일한 난이도에 2020 최신 출제경향을 반영했기 때문에 공부할 때보다 실제 테스트에서 높은 점수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너무 쉬운 토익문제집은 실전에서 도움이 되지 못한다고 생각해와서 오히려 시험에서는 어떤 문제를 만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도움이 되겠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앞선 9개의 테스트 이후 마지막에 나오는 '고난도 TEST' 파트였습니다. 지금까지 토익 테스트를 몇 번 보며 성적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다보니 토익 고득점 달성을 위해서는 고난도의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정말 중요하더라구요. Part 5와 6에 맞는 적절한 문제풀이 시간도 세심하게 정해주어 초시계를 가지고 시간을 재면서 풀어보니 더욱 어렵게 느껴지긴 하였습니다. 특히 어렵게 느꼈던 부분들은 책 속 QR코드로 저자 구완서 강사님의 해설강의로 공부하니 혼자 공부하면서도 든든한 멘토와 함께 공부할 수 있어 이해가 쉽고 빠르게 되었어요.

물론 해설지만 보더라도 매 1문제마다 성실한 설명이 되어있어 충분히 독학이 가능한 책입니다. 해설 중 '오답 해설' 부분에서는 각 선지가 오답이 되는 이유가 무엇인지 모두 자세히 쓰여있어서 공부를 할 때 가장 많이 보면서 문법과 어휘를 익힐 수 있었네요.

 

책의 마지막장에는 오답노트가 따로 붙어 있어 책에서 배운 내용들을 따로 정리하고 복습하기에도 좋았습니다. 오답노트를 작성하는 방법부터 확인하고 따라 정리해보니 깔끔하게 학습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 시험장에 간다면 이 오답노트만 들고가도 초고득점에 완벽 대응할 수 있을 것같네요.

이 책은 토익 수험자가 학습할 때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를 알고 꼼꼼하게 챙겨주는 멘토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Part 5와 6에서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과 토익 고득점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