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 추격 사건 아이스토리빌 45
박그루 지음, 김주경 그림 / 밝은미래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박그루 작가님의 이전 작품인 ‘편의점 도난사건’에 이은 속편과도 같은 이야기에요. 편의점 도난사건에서 엄마가 누명을 쓸 위기에 처하자 직접 범인을 찾아나섰던 은수와 그 친구들인 진주, 우재가 이번 작품에서도 동일하게 등장을 하게 됩니다. 

  
이번에는 어떤 사건으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까요? 이번에는 바로 미술품 전시가 열리고 있는 부산 벡스코 (BEXCO)가 그 무대입니다. 바다가 아름다운 부산에서 이야기를 쓰시면서 미술관 같은 곳에 놀러가는 것을 특별히 좋아하신다는 작가님의 소개글처럼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주인공들과 함께 벡스코 전시관의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관찰하기도 하고 때론 숨어들었다가 이리저리 도망가는 듯한 생생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학교 숙제를 다시 해야하는 진주와 함께 미술관을 찾은 세 친구는 미술관에서 찍은 사진 속에 우연히 작은 주머니를 발견하게 되고 다음날 다시 찾아간 미술관 사진 속 장소에서 실제로 그 주머니와 안에 들어있는 작은 은구슬 두개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허락도 없이 우재의 핸드폰을 빼앗아가 버리고 그 은구슬을 노리는 수상한 삼총사를 맞아 세 친구들은 용감하게 맞서 치열한 추격전을 펼칩니다. 
  

우리나라의 귀중한 문화재급 유물 등을 외국으로 몰래 빼돌려 파는 일이 과거 종종 있었던 일이었고 지금도 우리가 알지 못하는 사이에 언제든 이루어질 수 있는 일이라 그런지 세 친구들의 활약이 마냥 통쾌하지만은 않았던 거 같습니다. 어른들의 못난 모습을 보여주는 것만 같아서요. 
  

친구들과 함께 하는 우정과 용기와 함께 우리나라의 유물이나 문화재에 대한 소중함을 아이들과 함께 다시한번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아요. 
편의점 도난사건에 이어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미술관 추격사건이여서 다음편도 기대가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