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공방의 마음에 드는 니트
바람공방 지음, 남궁가윤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니트러브 서평단으로 당첨되어 제공받은 것입니다



바람공방의 마음에 드는 니트




책표지의

도드라지는 다이아몬드 무늬가

멋집니다



첫페이지에 담긴

바람공방님의 인사말이

뜨개쟁이 들의 맘을 그대로 담으셨네요

contents 에

알파벳으로 가지런히 작품들이 적혀 있어요


B 보트넥 풀오버

보트넥의 다이아몬드 무늬의 정교함이란~


C 코위찬 숄칼라 조끼

익숙한 코위찬이 아니고 단순하지만

코위찬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굵은 실로 떠서 더 따뜻해 보이는 듯~


D 톱다운 가디건

안메리야스뜨기의 단순한 기법으로

조금의 디테일만 더해

이주 편안한 느낌의 가디건을 ~~

쉽게 도전할 수 있을 듯 하네요


E 짧은 조끼

벌집무늬로 완성된 짧은 조끼

무거워 질 수 있는 벌집무늬를

이렇게 가볍고 포근하게 완성하다니요~~

이 작품도 제 맘에 킵합니다


F 레드 햄 라인 레글런 풀오버

단순한 무늬의 반복이 모여

고급스러움을 보여주네요

포인트 레드햄라인이 눈길을 잡네요


G 아란 무늬 가디건

촘촘히 채워진 아란 무늬가

너무 아름답네요

저도 게이지용으로 먼저 떠 봤어요

무늬 무늬는 언제라도 즐겁습니다


H 로피풍 가디건

주로 스웨터로 뜨는 로피스타일을

가디건 디자인으로 한 작품

특히나 색상이 참 이쁩니다


J 페어 아일 가디건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드는 작품

26가지 색이라니...

넘 배색도 좋고 사랑스럽네요



페어아일은 도전하기가 쉽지 않은데

게다가 이 작품은

원형뜨기로 먼저 뜨고 스틱부분을 자르는 방식

첨 접하는 부분이라

상당히 생소하고 재밌다고 생각합니다



작품 제작 과정도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눈으로만 즐기지 않고

도전할 수 있게 만드는 작품입니다

저도 도전할려구요


이외에도 목도리 모자 장갑 양말

소품도 소개되어 있어요



소개된 작품의 설명 뿐 아니라

뜨개의 기초도 잘 설명 되어 있답니다

도안 읽는 법도 도움이 되실듯요


이제 뜨개의 계절이 돌아 왔어요

이 책이 저를 막 설레게 하네요

여러분들도 이 책으로

즐거운 뜨개의 계절을

준비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뜨개코가 가지런하지 않아도

무늬가 좀 틀려도 괜찮아요.

즐겁게 떠서 입을 수 있다면 정말 기쁘니까요"

바람공방님 인사말 중 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