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시작하기 - 왕초보 판매자도 파워셀러가 되는, 개정 2판
서미진 지음 / 한빛미디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스마트스토어를 처음 판매를 해보고 싶은 왕초보에게 많은 정보를 알려주고 있다. 4단계로 나누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준비하기, 시작하기, 운영하기, 마케팅하기로 초보 판매자가 궁금해하는 내용을 잘 담았다. 개인적으로 가장 궁금했던 내용은 상품 등록을 하고 스마트 스토어 마케팅을 하는 것이었다. 비슷해 보이는 수많은 제품 중에서 노출이 잘 되는 제목과 네이버스마트 스토어의 알고리즘에 맞게 상품을 등록하고, 또한 어떤 식으로 나의 가게를 알려야 하는지에 대해 궁금하였다.


 


 

물건을 등록했다고 끝나는 것은 아니고 내 가게를 홍보를 하고 고객들이 내 가게에 오래 머무르는 것은 오프라인이고, 온라인이고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마케팅의 방법에 대해서도 책에선 설명이 되어 있다. 이 책 한 권만 가지고 내 온라인 가게를 준비하고 여는 데에는 문제가 없을 정도의 정보를 가지고 있다. 왕초보들이 궁금할 내용을 곳곳에 배치하여 궁금하다가도 아! 하며 답을 얻게 된다.


옵션을 넣는 상품 등록부터, 정산, 고객을 끄는 마케팅 방법과 쿠폰 발행과 같은 마케팅에 방법까지 가지고 있는 왕초보 판매자도 파워셀러가 되는 네이버스마트스토어시작하기. 온라인 셀러를 꿈꾸는 셀러라면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