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코파닉스 3 - 발음부터 문장까지 한 번에 끝내는 코파닉스 시리즈 3
이동훈 지음, 마이클 캐스너 감수 / 작은책방(해든아침) / 201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정말 파닉스를 우리나라식으로 떼도록 만든 책이다.

처음 이책을 접했을땐 영어의 발음을 우리나라식으로 적었다는 것에 상당히 거부반응이 들었다.

영어의 발음상 우리나라한글발음으로 절대로 표현할 수 없는 부분이 있을텐데...하는 생각에서였다.

한동안 쳐다도 보지 않다가 1학년 아이가 책을 들추어 보길래 같이 따라가 보았다.

단어들을 우리말은 신경쓰지 않게 영어로 읽도록 도와주고

예쁜 칼라 그림으로 표현된 단어를 인지하도록 한후 단어를 찾아보게 했다.

낱말찾기같은 게임식으로 되어 있어 아이는 재밌게 풀어나갔다.

그림과 영어단어 줄긋기도 하고 영어로 표현된 의미를 찾아나가는 것도 괜찮았다.

한글과 영어단어 줄긋기로 반복하고, 필요한 단어만 써넣도록 빈칸쓰기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 들었던 부정적 생각은 조금씩 누그러지고(영어단어의 한글발음표기는 아직도 좀....)

1, 2권도 주문하기로 했다.

아이와 하루에 한단원씩 차근차근 풀어나가게 해주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든다.

나름대로 그림도 깜찍하고 1,2학년 아이 수준에 적당하다는 생각도 들었다.

하나의 새로운 도전이기는 하나 아이들에게는 영어 발음을 많이 들려주는 것이 좋지

이렇게 한글 발음으로 영어발음을 표현하게 해서는 안된다는 생각은 변함없지만

CD가 있다면 CD로 아니면 엄마가 정확한 발음을 연습해서 들려주는 쪽으로 한다면

좋은 파닉스 교재가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