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4-1 (2023년) - 어떤 교과서를 쓰더라도 언제나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3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첫째가 이제 저학년에서 고학년이 되네요. 4학년이 되기 전 겨울방학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좀 더 아이의 상태를 체크하고 보완해야할 점에 초점을 두고 겨울방학 계획을 세웠어요.

4학년이 되면 기본교과는 여전히 중요하겠지만, 이제 엄마주도가 아닌 아이 스스로 주도적인 학습을 해야할 것 같아요. 그래서 주도적인 학습에 도움을 주는 교재를 알아보던 중 우등생을 접할 기회가 생겼어요. 우등생을 알고 있고, 접해본 적도 있지만 새로워진 우등생 4-1은 주도적 학습은 물론 구성도 정말 좋았어요.

표지도 깔끔한건 물론이고, 전체 구성은 본책, 단원성취도평가, 10종 교과평가 자료집, 풀이집으로 구성됩니다. 구성 중 10종 교과평가 자료집은 수학이 검정교과로 바뀌면서 문제집 선택에 불안감을 가질 학부모에게 무척 도움이 될것 같아요. 우등생 문제집 1권으로 10종 교과 전체를 아우를 수 있어 정말 좋아요.

그리고 우등생만의 장점! 주도적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홈스쿨링 스케쥴표가 있어요. 40회, 52회 두가지가 있는데 아이와 의논하여 상황에 맞게 나와 적합한 스케쥴표를 선택해 따라가기만 하면 1권 완북이 가능하니 더 더 맘에 들어요.



본책의 구성은 1. 교과개념, 2. 교과유형, 3. 문제해결(잘 틀리는 유형, 서술형 문제), 4.실력UP문제, 5.단원평가로 구성돼요.

차근차근 기초부터 심화수준으로 실력향상이 자연스럽게 가능하도록 구성된 점이 맘에 들어요. 

그리고 한장당 문제수도 많지 않고, 글자크기가 큰건 물론이고 컬러풀해서 아이들이 질려하지 않을 것 같아요. 

저희 아이도 보더니 쉬워보이고, 예쁘다고 맘에 든다네요. 문제집이 예쁜게 선택의 기준이 된다는게 웃기기도 하지만 요즘 아이들은 시각적인 것도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 되더라구요.


4-1이 시작되기 전에 겨울방학 동안 예습할 수학 교재가 필요했는데 우등생 수학이 딱인것 같아요.



우리아이 방학이 50일이 안되고 중간에 설연휴가 있어서 전 40일 스케쥴에 따라 완독을 목표로 이번 방학도 열심히 달려봐야겠어요.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