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이 흐르면
이이삼 지음 / 올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이야기

삶을 살아가면서 가끔 힘이 들고 지칠 때
우리는 예술에 기대어 진한 위로를 받습니다.
때론 글을 통해 그림을 통해 음악을 통해서 말이죠.

<음악이 흐르면> 은 세상에 같은 음악이 없듯이 세상에 같은 사람은 없다는 진리를 알리며 관계에 지치고 혼자라는 외로움에 매몰되지 않게 경쾌하지만 깊이 있게 위로 해주는 그림책 입니다.

저 사람은 왜 저럴까?
그 사람은 왜 그럴까?
라는 피곤한 의문을,
커다란 레코드판이 돌아가면서
흐르는 음악이 답 합니다.

비슷한 음악은 있어도 같은 음악은 없어요.
그러니 비슷한 사람은 있어도 같은 사람은 없어요.라고.

다양한 음악만큼이나 다양한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면 덜 지칠 것 같아요.
나와 다른 게 당연한 거지.라며 좀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 악기가 모여 연주하는 음악이 웅장하게 느껴지는 것처럼 우리네 인생도 여러 사람들이 모여 살기에 더욱더 풍성하다고 생각해요.
혼자이면 아무일도 일어나진 않겠지만
과연 진정으로 행복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을지 반문을 하게 됩니다.

다양한 음악이 있어 내게 위로를 해주고 내 취향에 맞는 음악을 고르는 재미가 있듯이
다양한 사람이 있어 나와 맞는 사람을 찾아가는 여정 또한 즐거울 것입니다.

수많은 사람을 모두 이해할 수도 이해할 필요도 없지만 딱 한가지 그저 틀린게 아니라 다른거다.라는 마음만 가지고 있다면 인상 쓸 일 보다 미소 지을 일이 훨씬 더 많아질 거라 믿게 만드는 <음악이 흐르면> 그림책을 추천합니다.


🏷 틀림이 아닌 다름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사랑한다면 우리들이 사는 세상이 조금은 더 행복하고 따뜻해지지 않을까 하는 바람으로 이 책을 만들었습니다.

- 작가의 말-


*올리(@allnonly.book)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후기를 작성했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
.
.


#음악이흐르면#이이삼#올리#도서출판올리#100세그림책#예술#음악#레코드판#위로#다양성#인정#다름#이해#그림책추천#신간그림책#그림책스타그램#그림책육아#그림책읽는엄마#그림책사랑하는여자#그림책좋아하는사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