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가 사라지게 하려면? 샘과 왓슨 마음자람새 그림책 6
기슬렌 뒬리에 지음, 베랑제르 들라포르트 그림, 정순 옮김, 이보연 자문 / 나무말미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이야기

아이들의 세계에도 스트레스는 존재합니다.
그런데 어른들은 자주 잊어요.
아이들은 울거나, 떼쓰기로 어른들보다 감정표출을 더 자유롭게 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아이들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어른들도 있고 스트레스를 받아도 금방 풀거라고 생각해서 별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니 아이들은 얼마나 억울할까요?

숙제도 많고, 다니기 싫은 학원도 가야하고,
친구들과의 관계 속에서도 끊임없이 작고 큰 스트레스를 받으며 생활하는데도 어른들은 '네가 무슨 스트레스야'라고 가볍게 말하기 일쑤입니다.

<스트레스가 사라지게 하려면?> 속의 주인공 샘도 어려운 숙제를 하다가 머리가 아프고 배도 아픈 경험을 해요. 그 모습을 지켜보던 샘의 둘도 없는 친구 왓슨이 스트레스 때문이라고 알려줍니다.
그러고선 긴장을 풀 수 있게 도와주어요.
또한 엄마의 오랜 친구 가브리엘 아저씨는 엄마와 아빠를 위한 선물로 작은 모래 정원을 건넵니다. 스트레스를 푸는데 도움이 될거라면서요.

아무리 좋은 성격이라도 살면서 한번쯤은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이에요. 어떻게 보면 스트레스는 피할 수 없는 숙명 같은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스트레스를 대하는 자세에 대해 깊이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 라는 말이 있죠.

스트레스를 피할 수 없으니 받은 스트레스를
나에게 맞는 방법으로 푸는 것이 중요해요.
스트레스는 방치하면 샘처럼 몸에 나타나기 때문이죠. 운동을 한다던지, 산책을 한다던지, 아무것도 하지 않고 푹 쉰다던지, 어떠한 방법이라도 좋습니다. 자신에게 가장 편한 방법을 찾아 시도해보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것에는 나이가 상관 없어요.
어리면 어린대로, 나이가 많으면 많은대로,
각자의 자리에서 나름의 스트레스는 존재합니다.

<스트레스가 사라지게 하려면?>은 감정코칭 그림책 샘과 왓슨 시리즈 여섯번째 책으로 아이들에게 스트레스에 대해 어떻게 설명해주면 좋을지 도움 받고 싶어서 읽어보고 싶었는데요.
역시나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다정하게 설명해주고 있어 그림책을 보며 이야기 나누기 참 좋았습니다.

아이도 그동안 샘과 같이 긴장되고 배가 아팠던 경험이 있었다며 이게 바로 스트레스 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그러면서 우리만의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방법을 찾기로 했습니다.

스트레스는 푸는 게 정말 중요해요.
특히 어른들 눈치보느라 참기만 하는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풀었으면 좋겠습니다.


*@namumalmi_publisher 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인 후기를 작성했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
.
.


#스트레스가사라지게하려면?
#기슬렌뒬리에#베랑제르들라포르트#정순
#나무말미#도서출판나무말미
#마음자람새그림책#스트레스받을때
#샘과왓슨시리즈#초등저학년책#감정코칭그림책#나무말미그림책#그림책추천#그림책육아#그림책스타그램#그림책읽는엄마#그림책좋아하는사람#그림책사랑하는여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