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DNA 깨우기 1 기본 개념 (2024년용) - 해법 중학 국어 중학 국어 DNA 깨우기 (2024년)
신장우 외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재교육 #문학DNA #중학국어문제집

 

안녕하세요!!!

맘님들의 자녀들은 책을 얼만큼 읽으시나요??

저희 아이는 이번에 중학생이 되었는데요..

초등학교 고학년 올라가면서 책을 많이 접하지 않더라구요..

지인으로부터 알게 된 독해문제집!!!

책을 읽는 것이 더 좋지만, 책을 읽지 않기에 독해 문제집으로 대신하여 공부를 했어요..

이번에 제가 만나 본 문제집은 <천재교육 문학DNA 깨우기 1 기본개념>입니다. 

#천재교육 #문학DNA #중학국어문제집

 

중학교부터는 문학도 알아야 하고 비문학도 알아야 한다고 하더군요.. 

문학은 교과서에 다루고 있는 내용들을 접하는데, 비문학은 교과서 외에 내용을 다루고 있어 한번쯤은 짚고 넘어가는 것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천재교육 #문학DNA #중학국어문제집

 

천재교육 문학DNA 깨우기는 1,2,3권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저는 1 기본 개념편을 만나 보았어요..

 

기본 개념편은 중학교 1~2학년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고, 교과서 문학 공부에 꼭 필요한 기본 개념을 실어 놓았어요..

 

#천재교육 #문학DNA #중학국어문제집

 

문학 갈래별로 기본 개념을 익히고, 교과서에 실린 내용을 적용시켜 연습을 하면 문학 감상 능력과 문제 해결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겠지요!!

 

 

 

 

#천재교육 #문학DNA #중학국어문제집

 

<천재교육 문학DNA 깨우기 1 기본개념> 작품을 보아하니 눈에 익는 책의 제목이 많이 나와 있더라구요..

 

#천재교육 #문학DNA #중학국어문제집

 

<천재교육 문학DNA 깨우기 1 기본개념> 책의 구성은 3갈래로 <시, 소설, 수필/극>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중고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많이 수록된 작품으로만 선정했다고 하네요..

 

#천재교육 #문학DNA #중학국어문제집

 

 

<천재교육 문학DNA 깨우기 1 기본개념> <시, 소설, 수필/극>에는 개념, 실전, 테마 특강(작품 정리하기, 어휘 다지기)가 실려 있어요..

실전에는 핵심 짚기가 있어서 이 내용의 핵심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마무리로 작품을 정리하면서 어휘도 한 번씩 다져주는 것 잊지 마세요!!

 

#천재교육 #문학DNA #중학국어문제집

 

초등학교 고학년 때부터 독해 문제집을 여러 출판사를 접해서 인지 몰라도

생각보다 내용의 이해도는 빠르네요. 

 

풀다가 잘 모르면 물어보기는 하는데, 타 출판사에 비해 해법 중학 국어 문학DNA깨우기1 기본개념은 정답과 해설이 너무 쉽게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설명해주기가 너무 수월했어요.

중학교 국어 수업 할 때 어려움 없이 많은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