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화성 탐험대
뮈리엘 쥐르셰 지음, 캉델라 페란데즈 그림, 최린 옮김, 전은지 감수 / 그린애플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Go! Go! 화성 탐험대라는 책 이름을 보자마자 우리반 아이들과 나사에서 진행하는 화성탐사선 퍼시비어런호에 이름을 함께 보낼 수 있는 티켓 이벤트에 참여했던 기억이 났다. 실제 화성탐사선을 보낼 때 신청자의 이름을 함께 보내준다는 간단한 이벤트였음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이 잔뜩 흥분해서 열광적으로 참여하는 모습들이 귀여워 웃음이 났던 기억이 말이다.

  우주에 갈 수 있다면 가보고 싶지 않은 어린이가 과연 있을까? 어린이들은 항상 자신이 알지 못하는 새로운 세계에 엄청난 호기심을 가지고 있다. 넓고 넓은 미지의 세계인 우주는 어린이들에게 그야말로 꿈만 같은 세계일 것이다. 이 책은 이런 어린이들을 위해 화성 여행 준비부터 이륙, 도착 그리고 다시 지구에 귀환하기까지의 여정을 자세히 다루고 있다.

  선생님과 학급 친구들과 함께 화성여행을 떠나는 이야기 형식으로 구성된 이 책은 화성에 대한 천문학적 지식과 우주 항공 기술에 대해 어린이들이 궁금해 할 만한 내용들을 풍부하게 다루고 있어 정말 책 속 주인공들과 함께 화성 여행을 하는 기분을 느끼게 한다. 전문 서적에서나 등장할 법한 용어들이 등장함에도 전혀 어렵게 느껴지지 않도록 화면을 구성하여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누가 읽어도 자신의 수준에 맞게 즐겁게 읽을 수 있을 책이다. 저학년이라면 일러스트와 사진 자료 중심의 스토리를 따라갈 것이고, 고학년이라면 우주에 대한 지적 호기심을 채울 만한 과학 용어에 집중할 것이다.

  어린이들이 푹 빠져 읽을 수 있도록 사진자료가 풍부하고 중간 중간 쉬는 시간 코너가 있어 직접 우주복을 디자인해보거나 퀴즈를 풀고, 편지를 써 볼 수 있는 등 책에 몰입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느꼈다. "우주에 가고 싶어요"라고 말하는 어린이가 주위에 있다면 꼭 이 책을 선물해 주라고 추천하고 싶다. 아마 그 아이는 이 책을 보자마자 푹 빠져 매일 읽고 또 읽으며 우주 비행사의 꿈을 키워나가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