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 생각확장의 힘 - 위대한 혁신은 평범한 생각들의 연장이다
왕쥔즈 지음, 최인애 옮김 / 왕의서재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스티븐 잡스가 참 대단한 사람이긴 한가 보다. 관련된 책들이 참으로 많이 나오니까 말이다. 그리고 이 책 또한 그 책들 중에 하나이다.

 

읽어보면서 느낀 것은 이제까지 나온 책들을 취합한거 같다는 것이었다. 특히 이 책에서 주로 나오는 것중 하나는 스티븐 잡스가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연설을 했던 연설문이다. 이 연설문은 생각보다 길고, 내용도 다양하게 들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써먹는 연설문인데 이 책에서도 이 연설문을 참고를 많이 한 거 같았다.

 

주로 저자가 말하고 싶어하는 주장을 먼저 말하고 그다음 스티븐 잡스의 연설문의 일부를 가져와서 말한 다음 거기에 저자가 다시 자신만의 언어로서 살을 붙이고 설명을 하면서 다른 사람의 사례를 하나 덧붙여서 하나의 챕터를 진행하는 형식이라고 하면 괜찮을 거 같다.

 

물론 이 사람은 직접 이것을 자신의 지식을 덧붙여서 하나의 책으로 만들었으니까 '나도 이정도는 한다' 라고 말만 하는 사람들 보다는 훨씬 낫다고 본다. 다만 스티븐잡스에 대해서 알려진 외형적이거나 피상적인 수준의 지식들을 짜집기 한 뉘앙스가 글을 읽는 내내 느껴지는 것은 많은 아쉬움을 느끼게 만들었다.

 

그래도 여러가지 스티븐 잡스의 특성을 생각 확장이나 혁신에 엮어서 설명을 하고 있으며 책 자체도 상당히 읽기 편하게 쉽게 쓰여져 있기 때문에 스티븐 잡스에 대한 여러가지 지식들을 알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적당할지도 모르겠다. 또한 스티븐 잡스에 대한 간단한 프레젠테이션을 하거나 논술 준비를 하고자 한다면 이 책은 기존의 피상적 지식들을 잘 정리해 놓았으니 한번 쯤 봐도 괜찮을거 같다. 다만 스티븐 잡스에 대해서 좀더 심층적으로 알고 싶다면 그리 추천할만한 책은 아닌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