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유튜브로 정말 돈 벌 수 있겠어? - 왕초보가 가장 궁금해하는 유튜브 알고리즘을 속 시원히 알려드립니다!
안인정 지음 / 리더북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는 구독자를 늘리고 영상조회 수를 높여 수익을 얻는 것이 다라고 생각했다.

이 책을 유튜브를 시작하는 사람에게 알고리즘을 쉽게 설명해 주었을 뿐아니라,

왜 유튜브를 해야 하는지 동기부여까지 주는 책이었다.

 

사실 나도 유뷰브를 해야 한다는 막연함은 있었지만 엄두가 나지 않았다. 그렇지 않은가. 얼굴이 나오고 나의 컨텐츠 평가가 실시간으로 보여지는 일이니 말이다. 만인이 보는 앞에서 체중계에 올라서는 기분이랄까. 그런 두려움을 책을 읽는 동안 사라지게 되었다.

 

적어도 이거 해 볼 만한데용기를 주었다.

 

또 유튜브는 구독자와 영상조회수만이 수익이 아니라는 사실이었다. 내가 하는 일에 홍보의 수단이었다. 책에서 저자는 돈을버는 자쓰는 자로 극명하게 나누어지는 것을 알아차렸을때 전율을 느꼈다고 한다. 모바일을 이용해 쇼핑이나 했던 저자는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생산성 있는 일을 하게 되는 디지털 노마드가 되었다.

 

유튜브는 종합예술이라는 말이 맞다. 누구나 10만 구독자를 만들고 광고 수익으로 머고사는 유튜브가 될 필요도 없다. 유튜브를 활용하여 자신이 하는 일이 자연스럽게 확장되도록 만들면 되는 것이다.

 

저자의 소비자 99%는 블로그와 유튜브로 연결 되었다고 한다. 저자 본인의 경험담을 솔찍하게 책에서 말해주어 무엇보다 공감이 되고 인간미가 느껴진 책이다.

 

이 책에서 무안한 가능성을 찾아볼 수 있는 확실한 보물창고임에 확실하다. 내가 보물창고에서 무엇을 찾아서 쓰는지는 나의 몫이다.

 

 

유튜브가 돌아가는 시스템인 알고리즘은 초보자가 이해하기에는 어렵고 복잡한 내용이지만 이 알고리즘을 친절하게 안내해주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자 차별성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