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 해결의 법칙 일등 수학 6-2 (2017년) 초등 해결의 법칙 (2017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응용 해결의 법칙 6-2 로 공부하였는데 1단계는 빈칸채우기 문제, 확인문제로 개념을 익히고 개념 확인문제를 통해서 개념을 다질 수 있어 좋으며 학교 시험에 잘 나오는 문제를 실어 개념을 익히기에 좋았다. 2단계 문제는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는 구성으로 응용 문제를 단계별로 풀면서 스스로 어려운 문제도 풀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점이 좋았다. 문제 아래 생각열기란 코너를 보면서 스스로 문제 해결하는데 약간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좋고 여백에 문제 풀이과정을 다양한 방법으로 서술할 수 있어서 구성이 마음에 들었다.

응용문제 익히기에서는 교과서 응용 문제부터 심화 서술형문제까지 수록하였으며 생활속의 문제를 통해서 수학을 재미있게 풀어보도록 구성한 것이 좋았다.

단원별 실력평가를 통해서 학교 시험에 대비하여 단원 마무리를 할 수 있어 좋다.  이 곳의 학교는 시험 성취도평가가 100% 서술형문제로 나오기에 학교시험에 대비하여 수학을 공부하기에 좋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좀 더 문제가 다양하게 수록되었으면 하고 바라며 서술형 시험 대비로 응용 해결의 법칙이 학생들에게 수학의 실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