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라지고 강해지는 이것이 연산이다 D3 (초등 4 과정) - 자연수의 혼합 계산 시매쓰 빨강연산
시매쓰수학연구소 엮음 / 시매쓰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에서 연산이 중요하여 꾸준히 다들 할텐데요
아이들마다 연산에서도 부족한게 있기 나름이죠!
4학년 2학기 수학 예습을 하다보니 성격 급한 우리집 아이는 자연수의 혼합계산에서 실수가 많더라구요
그러다 알게 된 빨라지고 강해지는 이것이 연산이다 D3
자연수의 혼합 계산!

학년별로 4권으로 구성되어있는 빨강연산
한권마다 주제별로 나눠져있어 아이가 필요한 부분만 따로 시킬 수 있어서 더 좋은거같았어요

저희아이는 유독 실수가 많았던 자연수의 혼합 계산 부분을 한 번 더 풀리고 싶어서 D3교재로 선택해보았어요
집중적으로 잡아주고 나면 완벽할거만 같죠^^

빨라지고 강해지는 이것이 연산이다는
원리연산 / 숙달연산 / 속도연산 / 정확연산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하루에 4쪽씩 푸는걸 추천하지만 아이 성향에 맞게 2쪽씩 풀어도 충분할 거 같아요!

원리연산
덧셈과 뺄셈의 혼합계산 / 곱셈과 나눗셈의 혼합 계산을 연습하면서 원리를 익혀요
그리고 혼합계산식으로 나타내기도 해보았어요
( ) 사용이 아직은 익숙하지 않았지만 잘 풀어주었네요!
숙달연산
순서 찾아 계산하기를 해보아요
계산순서를 나타내면서 아이한테 암산으로 하지말고 계산한걸 써보자고 했는데 잘 따라주었네요^^
혼합 계산 연습에서도 아이가 순서는 표시하지 않았지만 계산한걸 쓰면서 풀었더니 아주 잘 풀어주었더라구요^^
속도연산
속도연산은 3분 30초 혼합계산으로 3분30초 안에 14문제 풀기를 하였어요
스피드 혼합 계산에서는 걸린 시간을 체크해보았어요!
빨강연산에서 제공하는 초시계를 큐알코드 찍어서 사용하니 아이가 편하다고 넘 좋아하더라구요^^
정확연산
집중력 혼합 계산으로 시간재며 빠르게 계산하면 끝이더라구요^^
정해진 시간내에 빠르게 연산하는 힘을 길러주는 빨강연산!
빨강연산에 이렇게 문제풀고 스티커붙이기가 있는데
고학년이라 안좋아 할 줄 알았는데
의외로 넘 좋아하더라구요?!
초등되고 이렇게 스티커 붙이는 문제집 처음본다며 아이가 스티커로 연산의 재미를 느끼네요????

빨강연산 교재 앞 큐알코드로 교재선택 전,후로 진단평가하여 아이에게 맞는 교재를 선택할 수 있어 더욱 좋은거 같아요!
이번 D3교재 끝나면 저희도 진단평가 해봐야겠어요~

빨라지고 강해지는 이것이 연산이다로
우리아이 꾸준히 연산학습시키거나
부족한 부분만 골라서 집중연산 시켜주세요!

시매쓰서포터즈19기로 교재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사용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