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돈이 되는 브랜딩 - 디지털 시대, 성공하는 브랜드 파워 전략 알아두면 돈이 되는 시리즈
오토하타 미쓰오 감수, 이정미 옮김 / BOOKERS(북커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지털 시대, 성공하는 브랜드 파워 지략
기존의 마케팅에서 쓰던 방식이 더이상 통하지 않는 시대가 왔습니다.
경쟁사와의 점유율 싸움은 가격 경쟁이 돼버리고, 들인 노력에 비해 수익도 나지 않는 상황에 빠질 때가 많습니다. 이러한 악순환에서 벗어나기위해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브랜드는 장기적인 이익을 창출하는 무형자산입니다. 사람들은 왜 스타벅스에 가는걸까?! 더 비싼 값을 치르더라도 스타벅스에 가는 이유는 스타벅스 커피를 마실 때 느끼는 '특별함'때문입니다.
상품과 서비스의 내용이 같은데도 많은 사람이 더 큰 비용을 지불할 가치가 있다고 여긴다면 그 상품의 브랜드는 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브랜딩에는 끊임없이 진화하는 자세와 능력이 필요합니다. 항상 시장, 고객, 경쟁사의 동향을 파악하고, 변화가 필요한 부분을 미리 파악하는 눈이 있어야합니다.

이 책은 모든 내용마다 그림이 삽화되어 있어 내용을 한눈에 알기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디지털 시대에 기업의 가치를 올려주는 브랜딩이 필요한 것처럼 우리에게도 브랜딩이 필요해졌습니다. 최근 브랜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짧은 시간 안에 관련 지식을 배우기에 좋은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