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착! 붙는 일본어 단어장 (스프링) - 단어 뜻을 직접 써 보며 외우면 기억에 착! 실력도 착착! ㅣ 착! 붙는 외국어 시리즈
일본어 공부 기술 연구소 지음 / 시사일본어사 / 2024년 5월
평점 :
일본어를 공부하다 보면 가장 첫 번째 난관에 부딪히게 되는 데 바로 단어 때문이다. 일본어도 영어처럼 단어만 따로 외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던 중에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저자는 어느 정도 일본어에 첫 발을 내딛고 중급 단계에 들어선 학습자들을 위해 꼭 알아야 할 단어들을 이 책에 담았다. 일상생활에서도 사용 빈도가 높고, 시험에도 자주 나오는 단어들을 엄선했다고 한다.
저자는 문장을 통째로 외우는 방법을 추천한다. 책의 목차를 살펴보면 각 테마별로 자주 사용될 예문들을 통해 단어를 외울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단어를 외운 후에는 예문과 뜻을 빈칸에 적어보며 직접 테스트하며 공부해 볼 수 있다.
내가 생각하는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책이 작고 가벼우면서 스프링 제본으로 되어 있어 단어 공부하기에 매우 적합하다는 것이다. 특히 QR코드를 통해 시사일본어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수록된 음성 파일을 통해 함께 공부해 볼 수 있는데, 단어뿐 아니라 예문도 함께 읽어주고 한국말로 뜻을 알려주기 때문에 굳이 책을 보면서 공부하지 않고 음성 파일만 틀어놓아도 듣기 공부도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단어와 함께 제시된 예시 문장을 통째로 같이 외울 수 있는 것이다. 아직 일본어 문장을 읽는 게 서툰 학습자들을 위해 예문도 천천히 적당한 속도로 너무 빠르지 않아서 좋았고 나는 아직 한문은 낯설고 어렵지만 히라가나와 함께 같이 공부해 볼 수 있어 좋았다.
나는 착! 붙는 일본어 독학 첫걸음을 공부하고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착! 붙는 일본어 독학 첫걸음을 통해 일본어에 입문하게 되었다면 이 책은 그다음 단계로 더 나아가고 싶은 학습자들을 위한 책이다. 좀 더 일본어 공부를 해보고 싶은데 단어에서 막히고 있다는 이 책을 통해 공부해 보면 좋겠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