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보는 세종 대왕 교과서에 나오는 한국사 인물
김미애 지음, 우지현 그림, 황은희 감수 / 계림북스 / 201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예전에 아이와 수학 분류에 대한 공부를 하던 중, 책 분류하는 문제에서 아이가 던졌던 질문이에요.

"엄마, 위인전이 뭐야?"

당연히 알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생각해보니 제대로 인물 책을 읽혀 본 적이 없더라고요. 급 반성 모드에 들어가 다음 날 아이와 함께 도서관에서 위인전 몇 권을 빌려 읽었던 일이 있어요.


위인전은 인물을 다루는 책이기도 하지만 역사를 만날 수 있는 책이기도 해요. 특히 저학년의 경우, 역사 속 인물의 이야기를 통해 어려운 역사적 사실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해요.


이번에 계림북스에서 교과서에 나오는 한국사 인물 시리즈로 그림으로 보는 세종대왕과 이순신 편이 나와 무척 기대하고 읽어 보았어요. 


집중해서 보고 있는 아이에게 네가 알고 있는 세종대왕 이야기라 재미있지?라고 물어보니

"엄마, 재미있어! 그런데 내가 모르는 일들이 많이 있네. "

라고 대답해주었어요. 세종대왕하면 단순히 한글을 만든 왕이라고만 알고 있던 아이가 세종대왕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역사에 한 걸음 다가가고 있구나 싶었어요.


<그림으로 보는 세종대왕>은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많은 업적을 남긴 세종대왕이 나라를 이끌어 가기 위해 어떤 생각을 하고, 노력을 했는지 그림으로 쉽게 풀어서 이야기하고 있어요.



이야기 중간중간엔 '한국사 배움터'를 통해 못다 한 지식을 전해주고 있고, '인물 놀이터' 페이지에선 숨은 그림 찾기나 낱말 찾기 등 재미있는 퀴즈를 풀 수도 있게 구성되어 지루할 틈이 없었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아이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일러스트와 실물 사진을 함께 구성한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가끔 이거 진짜로 있는 거야?라고 물어보는 꼬마들이라 실물 사진이라고 알려주면 더 신기해하고 집중하거든요.



우리 꼬마들이 가장 존경하는 인물, 세종대왕.

세종대왕같은 우리가 바라고 인정하는 리더상이 얼마나 있을까 싶어요. 우리 꼬마들도 세종대왕의 노력과 도전 정신을 배워 자신들의 미래를 멋지고 바르게 설계하길 응원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