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는 욕심쟁이! - 배려 네 생각은 어때? 하브루타 생각 동화
브레멘+창작연구소 지음, 윤상희 그림, 전성수 감수 / 브레멘플러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하브루타생각동화::토야는 욕심쟁이!




6살이되니 우리둘째는 더 떼도 많아지고 욕심도 가득해지는것같은

요즘입니다.

집에서도 유독 욕심을 부리는 날이 많아져서

유치원에서는 그러지않으련지.. 내후년 학교들어가면 어찌하려는지

걱정스러운마음에 인성동화나 생각동화책 종류들을 구비해서

읽어주어야겠다 생각하다가

이번에 유명한 하브루타 생각동화중 1권인

토야는 욕심쟁이!를 만나 아이와 재미있게 읽어보았습니다 ^^








우리나라에 하브루타를 최초로 소개한
전성수 교수(우리나라 하브루타의 최고 권위자)가 기획하고 감수한 

국내 유일의 공인된 하브루타 생각 동화인



토야는 욕심쟁이!



한 편의 동시처럼 맛깔나고 리듬감 넘치는 문장
맛깔스러운 표현과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 사용으로 한 편의 동시를 읽듯, 

리듬감 있게 책을 읽을 수 있고 그림이 참 귀엽고 아기자기해서

아이들이 보기에 딱 좋은 그림동화 책이더라구요.







그리고 다른인성동화와 다른 한가지!

생각카드가있어요


사고를 환기시키고 뇌 활동을 촉진하는 생각카드는, 
생각 달팽이가 있는 장면마다 생각+ 카드가 연결되어 있어요. 
그중 세 장면에는 하브루타 질문이 제시되는데요
이 질문들은 책 속에 갇혀 있던 시야를 책 밖으로 넓혀 주며 

뇌 활동도 촉진시켜 준답니다.



아이와 토야는욕심쟁이 책을 다읽고나서

욕심부리는 토야에 대해 이야기하며 생각카드로 이야기하고

생각카드에 표시도 하였는데 아이도 참 즐거워하더라구요 ^^





아이들은 부모가 “네 생각은 어때?” 하고 물으면 
자신이 존중받고 있다고 느낀다고하는데
그래서 ,
엄마랑 질문하고 교감하며 읽는 하브루타 생각 동화는 안정 애착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되는 생각동화인것 같아요.
특히 토야는욕심쟁이는 정말 욕심부리는 어린아이들에게 강츄해요.ㅎㅎ




둘째가 이책 너무보고싶다며

티비를 멈추고 자리를 앉아 책을 읽어요

ㅎㅎ





도토리를 자꾸 빼앗는 욕심쟁이 토야야

그러지말라며

책을 보며 훈계도 하고 ㅎㅎㅎ

진지하게 책을 보네요

토야는욕심쟁이 책속에서 우리아이는 과연

본인이 욕심부렸던 모습도 볼수있을까요?








ㅋㅋㅋㅋ

생각카드를 보며 이야기를 했는데넘 아이답게그렇게 자꾸 그러면


혼내줄거라며 과격한 이야기도 합니다 ㅋㅋㅋ



카드에 그러면 안된다는 표정의 그림을 그리고

글씨를 못쓰기에 저보로 자꾸욕심부리면 혼내줄거라는 경고의(?) 멘트도 잊지않네요 ㅎㅎㅎ





아이와함께 읽으며 즐거웠고

또생각하게 만든

 하브루타 생각동화::토야는 욕심쟁이!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