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엄마 머스트비 아희그림책
홍종의 지음, 박연경 그림 / 머스트비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머스트비] 아이와 엄마의 마음을 볼수있는 그림책, 가짜엄마!




책제목과 일러스트만 보는데,
 엄마 이거 무슨내용인지 알겠어라는 우리둘째~
동생의 보행기를 타고있는 언니와 그뒤를 따르는 동생
그리고 화를 내는듯한 엄마의 감성적인 그림이 메인표지인
머스트비  가짜엄마.




책속에 엄마표정이...
왜 맨날 제가 아이들에게 보내는 표시인것 같이 찔리는 거죠?^^;;;;







진짜 엄마를 찾아 나섰다가 엄마의 ‘진짜 사랑‘을 알아버린 아이의
사랑스런 모습을 담은 그림책인데요

형제자매가 있는 집에겐 특히 더더더 추천해보고싶은 내용이에요.
큰아이에게 동생이 태어나고나서의 그느낌.
그리고 그상황
아이가 느꼈을 감정
정말 설명안해도 어느집이든 다 겪었을 내용이라 그런지 저도 책 표지와 제목부터
인상적이더라구요 ^^



동생만 예뻐하는 엄마, 동생처럼 하면 엄마가 나를 쳐다봐 줄까요?
엄마는 나를 보고 누굴 닮아 저러느냐고 화만 내요.
나는 누굴 닮은 걸까요?


주인공 아이는 나의 진짜엄마가(?) 하늘에 있을거라며
거리를 여기저기 다니게되는데요
그러다 엄마의 걱정하는 이야기소리 마음이 들리며
진짜엄마의 마음을 느끼게 된답니다.


아이의 마음이 새겨진 엄마의 사랑!!!

누구나 어려서 엄마가 나의 진짜 엄마일까를 한 번쯤 생각해보잖아요.
진짜 엄마라면 나한테 저러겠어? 혹은 나를 사랑하지 않는 거 같거나 아니면 다리 밑에서 주워왔다고 하는 말을 믿고 울어 버리기도..


진짜엄마를 찾아 일탈을 하지만 결국 걱정속에 엄마의 마음과 사랑을 깨닫게되는데요
아이들이 엄마에대한 참사랑을 느낄수있는,
그리고 책을 함께하는 엄마도 조금더 아이들에게 동생을 둔 큰아이들에게 사랑으로 대하는 마음에대해
생각을 하게되는 뜻깊은 그림책 이었습니다  ^^



한글을 아직 잘못하는데
신기하게 가짜엄마라는 글귀를 읽어버리네요.ㅎㅎㅎ





화내는 엄마 흉내중 ㅋㅋㅋㅋ
엄마도 평소에 이렇다고 말하니 왠지 찔리는?

그림만 봐도 동생것 빼앗아타고 동생이 울고
엄마가 혼을 내고있는 내용이라고 설명을 해주더라구요 ^^




결국 하람이가 엄마가 보고싶어 우는모습을보며
우리둘째도 꽤나 진지한 표정으로 책속 그림을 보던데
무슨 생각을 하고있는건지 궁금하네요 ^^





 아이와 엄마의 마음을 볼수있는 그림책, 가짜엄마!
아이와 엄마와함께 꼭 읽어보세요
마음이 따뜻해지며 생각이 깊어지는 그림책이었답니다 ^^: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