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척척! 지니비니 그림책 시리즈 7
이소을 지음 / 상상박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아 그림책 / 바른습관동화책 추천 :: 스스로 척척!





아이들을 훈육하면서 아이들방이나 아이들 용품들을 정리하며

아이들이 혼자 스스로 생각해주고 행동해주기를 여러번 생각하게되는요즘인데요.

자신의 생각과 자신의 선택 행동이 어떻게 변화되고 그 변화에 어떤마음들을

갖게되는지에 대한 아이들이 책으로 접하고 행동하고 변화하게 해주고싶어

특히 말썽많이부리는 우리 6세 둘째에게 선택한 바른습관동화책!

유아 그림책 / 바른습관동화책 추천 :: 스스로 척척!

나의 시간 공간 마음을 다스리는

바른습관동화책!

스스로 척척! 바르게 다스려볼까나요?



연필우주복 지우개 우주복을 타고 여행을 떠난 문방구의별!

그런데 지니비니의 방... 문방구별이  뒤죽박죽 엉망진창별이

되어버렸어요

다시차곡차곡 깨끗한 별이 될수있을까요?

지니와 비니는 어떻게 깨끗한 별을 되찾게 될까요?

우리는 깨끗한 세상, 함께 사는 멋진 세상을 스스로 척척 만들 수 있을까요?





왜 해야 하는지 모르는 아이에게 지니와 비니가 되어

여행을 떠나는 경험을 책으로 이야기해주었는데요.

아이가 자신의 시간과 공간과 마음을

스스로 잘 다스리는 것에

6세.. 아직은 어리기도 하지만 책을 통해 이해를 시켜주고

같이 대화를 하며 함께 나누었어요

아이가 조금은 이해해주었길 바라고 앞으로의 행동에 기대를 해보며..^^






마지막장에는 수신제가치국평천하 라는 한문이 재미있게 그림으로

표기되어있어 아이들이 재미있게 눈에 익을수있게 표시되어있더라구요.






스스로 척척!

우리 문방구별로 떠나볼까?




지니와 비니가 떠난 문방구별에

우리 둘째가 좋아하는 퍼즐도 보이고

무지개도 보이고 연필도 보이고 각종 친숙한 제품들을 찾아보고있어요 ^^






그런데~ 문방구별의 문방구친구들이 욕심을 부리기시작하며

정리청소가 안되면서 문방구별이 각종 먼지태풍등 어지러워지고 지저분해지기 시작했어요.

먼지태풍등의 그림을 보며

우리둘째도 같이 심각함 ㅋㅋ




지니와 비니가 별을 통해 소원을 빌면서

문방구별이 깨끗하게 정리되어졌어요

그리고 다시 현실로 돌아온 지니와 비니의 방도 깨끗하게 청소하고

말끔한 방으로 변신했지요^^


엄마아빠의 잔소리가 아닌

아이가 스스로 생각하고 선택해서 청소하기라니~ㅎㅎㅎ 멋지다 ^^





아무래도 너는 인형을 좋아하니..

인형별로 가서 인형들이 너의들을 괴롭힐거라며 ㅋㅋㅋ

인형들을 잘 정리해주고 아껴주고 사랑해주라며 마무리를 했다는...ㅎㅎ

친숙한 인형에게 접해서 이야기해주니까

한번에 이해를...ㅋㅋ

씻어라~ 양치해라~ 정리해라~ 해야 할 일’이 많은 아이에게

부모의 잔소리는 듣기 싫고 하기 싫고 귀찮은 일들일텐데요.

중요한 건 아이들에게 내가 아닌 다른 누군가의 지시 없이 자신의 의지와 판단으로

행동하는 힘을 키워주는 것이 아닐까요?



바른습관동화책 스스로 척척! 책을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실력을 키워 보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