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내지 않을래요! 우리 아이 최고의 선택
리사 리건 지음, 장미란 옮김, 오은영 감수 / 사파리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서 제일 힘든게 바로 육아인것같아요

아이들이 어릴땐 몸이 힘들었는데 아이들이 크니까 정서적으로 아이들 케어하는게 어찌나힘든지..

우리아이들은 어리기때문에 아이들이 원하는대로 되지않으면 화부터 내는데요.

전 아이들이 화내고 떼쓰는게 너무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우리아이들을 위한 인성그림책을 준비해봤어요.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의 오은영 박사가 감수하고 추천하는

소중한 우리 아이 “바른 가치”를 위한 선택의 책

우리아이 최고의 선택 시리즈인데요.

오늘은 "화내지 않을래요" 내용이랍니다!!

애니는 단짝이 다른친구랑 놀아서 기분이나빠요.

마음먹는 대로 되지않으면 버럭 화가나요

애니는 여러가지 곤란한 상황에 맞딱뜨리게 되는데

어떤 선택을 할까요?

애니의 고민 이야기를 들려주고

아이들이 할수있는 몇가지 행동을 보여주고 스스로 선택

하게 해주어요.






우리아이 최고의선택 시리즈는 소중한

우리아이를 올바르고 행복하게 키우고싶은 부모가 아이와함께

읽으면 좋을 필독서인데요.

우리아이들이 특히나 마음에 들지않을때

제일많이 하는 화내기! 우리둘째가 제일 잘하는 화내기라서 진짜 정독하고

아이랑 진중하게 더 본것 같아요.ㅎㅎㅎ



내지 않을래요 책에서는 다양한 경우를 간접적으로 경험하며 우리 아이에게 차분하고 침착한 행동을 선택했을 때

얼마나 뿌듯하고 행복한지를 생각해 보게 하는데요.

또한 무턱대고 화를 내기보다는 차분히 상황을 판단하고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도 함께하더라구요.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는 버럭 화가 날 때 어떻게 행동하는 것이 최고의 선택인지

생각해보면서, 그리고 여러 상황을 통해 결정하고 생각하면서

좀더 의젓하고 씩씩한 아이로 성장할수있을것 같아요.






ㅋㅋ

평소 네가 자주하는행동이라고 이야기하니까

화내고 떼쓰는 모습을 그대로 행동해보아요.

아직은 어리다고 생각은 하지만

아이가 무턱대고 화를 내면 어른인 엄아빠도 참 속상하고 힘들잖아요.



다양한 책속의 애니가 겪는 화나는 상황들을 이야기해주어요.

본인이 직접이 아니라 그런지(?)

예상외로 아주쿨하게(?)

그럼 이렇게 하면되지~라면서 의연하게 대처하더라구요..ㅋㅋㅋㅋㅋ

본인이었음 화냈을텐데 말이쥬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니의 최고의선택과

우리 둘째의 선택이 늘 같길바래!

라며 책을 함께해주었는데

우리둘째도 이책을 보며

무언가 느낀 생각하게된 내용이 있겠죠?






둘째야!

우리 이책 내용처럼 제목처럼

네가 이야기한것처럼

올하반기때는 좀 화내지않는 착한 우리둘찌가 되어보자꾸나 ^^: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