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 그리기 놀이 1 - 창의력 UP! 사고력 UP! 우리 아이 창의 미술 자기주도 그리기 놀이 1
북경소홍화 지음, 판다 옮김 / 키즈토리 / 2017년 11월
평점 :
품절


우리아이 창의 미술! 자기주도 그리기 놀이 : 마음껏 그려요~





우리아이는 지금 엄마나 아빠가 이렇게 그리고 이렇게 색칠하고.

강아지를 그리더라도 똑같은 방식 똑같은 패턴으로 그리고 색칠하게 해주시진 않나요?

같은 방식으로 같은 생각을 하게해주는것도 중요하겠지만

아이의 의지에 따라 아이의 개성에 따라 표현하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아이들에게 어릴적부터 자기주도가 참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어릴적부터 습관이 되어야하는 자기주도~

가장쉽고 재미있는 그림그리기놀이를 자기주도로 시작해요.

키즈토리에서 나온 우리아이 창의미술 자기주도 그리기놀이 시리즈는 4권인데

전 2권을 받았어요

우리 둘째 벌써 한권의 반이상을 색칠하고 그리기했어요.ㅎㅎㅎ






무엇을 그릴까?

어떻게그릴까?

어디부터 어떤색을 칠할까?



모든것을 아이 스스로 생각하고 결정해서 하고싶은대로 그리게 해주세요.

상황을 보고 아이가 마음대로 그리고 색칠하다보면

창의력과 사고력이 쑥쑥 자라나요.





키즈토리 자기주도 그리기놀이에는 상황에대한 질문과 일부분의 그림만 있을뿐

정답은 없어요.

나머지는 아이들이 마음대로 마음껏 스스로 그릴수있어요.

망쳐도 되구요 내마음대로 표현해주면 되거든요~~~






자기주도그리기놀이 책을 보면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재미있고 깜찍한 그림들

아기자기한 색감이 많아서 색감표현이나 자연스레

미술적 감각력도 높아지겠더라구요

마음대로 그리고 색칠하면?

창의력 사고력뿐아니라 미술실력도 어느새 쑥쑥 자라요.






요즘 그리고 색칠하면서 미술적으로 높아지는 우리둘째~

그래서 그런지 자기주도그리기놀이 보자마자 좋아하더라구요

자기가 원하는 그림을 먼저 선택해서 그리길래

그렇게 했어요.ㅎㅎㅎ

그림선택부터 색칠 그리기까지 모두 우리딸 주도적으로 말이쥬~~







개미가 어떤 컵케이크를 좋아하게될까?

개미가 좋아할 컵케이크를 만들기위해

하트가 들어간 알록달록 아기자기한 컵케이크를 그리고있네요 ^^




하나하나 여러가지 그림을 직접 선택해서

꼼꼼하게 둘째가 선택하고 둘째가 그리고 색칠하며

자기주도적으로 그림놀이 색칠놀이를 해요 ^^

꽤나 진지하게 집중중~


유치원하원후에도 매일 스마트폰이나 티비를 찾았을텐데

요즘은 자기주도그리기놀이 책을 스스로 펴서

그림도 그리고 색칠도 하면서

시간시간마다 그리기색칠놀이 하더라구요~

뿌듯뿌듯~~~





↑우리둘째가 자기주도그리기놀이 책에서

완성된 작품들이에요.ㅎㅎㅎ

전 갠적으로 마지막원피스소녀와 소년 그림이 참 맘에들어요 ^^

여러분들은 어떠실지 궁금 ㅎㅎㅎ

우리아이들 사고력 창의력은 아이들 스스로부터 나올수있어요!!

우리아이 창의 미술! 자기주도 그리기 놀이로 아이들이 스스로

색칠하고 그리는 재미를 키워주자구요 :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