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ㅎㅎㅠㅠ 이게 무슨 감정일까? - 내마음을 배우는 감정책
엘리너 그린우드 지음, 폴리 애플턴 그림, 박우정 옮김 / 예림당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림당] ㅋㅋㅎㅎㅠㅠ 이게무슨 감정일까?




아이가 초등학교를  입학하며
기존에 유치원생활 아이들 교우관계가 아니라 인간관계 사회생활이
늘어나며 아이가 다른사람들과 접하며 느끼는 다양한감정들에 대해,
그리고 감정표현에 대해 잘모르겠다 싶어서
아이에게 우리인간이 느끼는 다양한 감정에 대한 내용을 접해주고자
[예림당] ㅋㅋㅎㅎㅠㅠ 이게무슨 감정일까? 를 읽어보았다.
책 디자인이 표지부터 화려하고 넘 귀엽다.ㅋ



                            내마음을 배우는 감정책이야기~

[예림당] ㅋㅋㅎㅎㅠㅠ 이게무슨 감정일까? 



기쁨슬픔짜증질투 두려움.
지금 내가 느끼고표현하는 이감정은 뭘까?

기뻐서 웃다가 슬퍼서 울고 때로버럭화를내기
내마음속 머리속을 가득 채우고있는 복잡한 감정들과
마주해보기!
왜 그런 변화가 생기는지
이해하면 내 스스로를 더 사랑할수있고 자신있게 내마음을 표현할수있다.
나의 감정과 마음을 잘알줄 알아야
다른사람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배려할수있으니까....




이 책은 감정이 만들어지는 과정부터 감정을 잘 다루는 방법, 감정에 얽힌 과학까지  
‘감정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 주는데
 각 장은 일상과 밀접한 내용들로 흥미롭게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과학 정보를 
 인포그래픽으로 쉽고 재미있게 살펴볼 수 있어
아이들이 흥미롭게 책을 볼수있다~





감정이라는 내용은
사실 어른인 나도 잘 이해못할때가 많아
아이에게 보여주기전 한번씩 나도보았는데
나도 이해하고 나도 그런거였구나 하는내용들이 많더라는.

인간은 로봇과 달리 기쁨, 슬픔, 짜증, 질투, 두려움 등 다양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데
 기뻐서 웃다가 슬퍼서 울기도 하고, 때로 버럭 화를 내기도 하는 것들이 바로  
수많은 감정이 뒤죽박죽 섞여 있다는것이 증거다~
 우리는 마음과 머릿속을 가득 채우고 있는 감정들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감정에 대해 알지못하는 우리,


ㅋㅋㅎㅎㅠㅠ 이게무슨 감정일까? 책을 통해
8세딸과 35살 엄마는 같이 함께 배워나가는 중이다.^^*








이중에 화가난표정을 고르기~
다른사람의 감정을 이해하고 읽어 내야
다른사람의 마음을 읽어줄수있는 배려있는 사람이 되니까.


왕따에 대한이야기도하고
다른사람에대한 배려이야기
감정에대한 이야기들로 마무리했다.






나를 팡터지게만든
우리큰아이의 감정시리즈~ㅋㅋㅋ
앞으로 감정표현을 배워나가며 성숙해지는 뽕원이가 되길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