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어 사전 - 보리라고는 보리차밖에 모르는 당신을 위한 최소한의 맥주 교양
리스 에미 지음, 황세정 옮김, 세노오 유키코 감수 / 웅진지식하우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수입 맥주 4캔에 만원이라는 문구로 편의점에서 수입맥주들을 구매하여 먹을 수 있다.

맥주를 먹으러 온 세계를 돌아다니지 않아도 쉽게 먹을 수 있다
하지만 맥주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무엇을 재료로 하는지 알고 먹는 사람은 드물다.
나는 맥주에 대해 관심이 있어 앞으로의 세계여행에서 꼭 그 나라의 맥주를 먹어보고 싶은 목표가 있었다. 하지만 기초지식이 없었다.

이 책을 통해서 맥주에 대한 기초 지식을 알 수 있었다. 
어떤 상황에서 만들어졌고, 처음엔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그것이 어떻게 보급되고 지금 현재까지 왔는지 알 수 있었다.

사람마다 입맞에 맞는 맥주가 다 다를 것이다. 
어떤사람은 카스, 어떤사람은 호가든, 어떤 사람은 하이네켄..
이러한 수많은 맥주들의 스타일에 대해 알아두면 어디서든 자신의 입맛에 맞는 맥주를 찾을 수 있다. 

알 듯 말 듯 궁금했던 맥주 지식을 사전 형식으로 잘 설명해두었다. 한 번 읽으면 맥주에 대한 재미로 눈을 뗄 수 없다. 
또 이해하기 쉽게 그려진 귀여운 그림으로 이해를 도와주고 소장욕구가 생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