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5 - 귀신과의 전쟁 ㅣ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5
단꿈아이 지음, 스튜디오 담 그림 / 단꿈아이 / 2021년 12월
평점 :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가 중학생 때 읽어보려다 결국 포기했던 삼국지 받고 재미있을까?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어요. 설민석의 삼국지대모험 처음 접한 딸은 어땠을까요?
"흥미진진한데??" 였답니다.
제가 그 시절 책 읽기를 포기했던 이유는 너무 많은 인물과 싸움 내용이 주를 이루어서였던 것 같아요. 하지만 이 책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설민석이 들려주는 만화 삼국지"라는 슬로건답게 꼭 필요하고 감동할 만한 내용을 발췌하여 상상력으로 태어난 새로운 인물을 더하여 쉽고 재미있게 역사를 배울 수 있게 도와주는 학습만화 랍니다.
한국사나 세계사와는 그림이나 주인공도 달라서 온전히 다른 느낌의 책 같아요. <스튜디오 담>이란 웹툰 제작 전문 스튜디오에서 각색가 참여하여 현대 감각에 맞는 새로운 삼국지를 선보였다고 해요
실제 유비관우장비 등 주인공뿐만 아니라 삼국지 이야기를 흥미롭게 들려주는 '마람카', 이야기에 빠져드는 황제 '아자드'의 내용도 별미처럼 재미있어요. 새롭게 등장한 강동의 호랑이 손견 이야기 또한 흥미진진하고요.

유비 의용군은 관직이 없다고 무시당하고 쫓겨났지만, 또다시 황건적을 진압하기 위해 나섭니다. 장보가 요술로 만들어 낸 귀신 병사와 마주하고 당황하지만, 산에서 살아 본 형제들의 탁월한 방법으로 그들을 무찌르는데요.
두려운 것은 적의 형상일 뿐이라고 부하들의 용기를 북돋아주며 진격하는 유비 의용군의 모습은 한편의 영화씬처럼 멋졌어요. (좀비 같은 귀신 때문에 횬이가 이 책이 무섭다고 할 정도^^;;;)
설쌤 역시 이 장면을 베스트 컷으로 뽑으셨다네요.
나관중의 <삼국지연의>를 바탕으로 쓰인 책으로 상상력을 더하여 만들어졌기에 삼국지 대모험에서 새롭게 풀어낸 부분을 <정사 삼국지> 도 함께 세심하게 비교 설명하여 왜곡되거나 오해되는 것이 없도록 알려주어요. 역사 드라마를 볼 때도 일부러 찾아서 실제 이야기와 드라마를 비교해 보기 마련인데 그런 번거로움을 덜어서 한 권에 책에 편하게 비교할 수 있게 마련해두어 좋은 것 같아요.
아자드 캐릭 아바타와 500포인트까지 잊지 말고 챙기세요. 스페셜 카드 모으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설민석 삼국지 대모험 난생처음 접했던 횬이는 좀비 같은 귀신 병사에 무서웠지만 생각보다 재미있었다고, 7살 세니는 싸우는 장면을 하원해서 매일 볼 정도로 재미있어하네요. 저 역시 삼국지를 정주행 한다면 이 책으로 해도 되겠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설쌤 앱에 '설렘 스토어' 오픈했죠. 게다가 초판 한정으로 5권은 멋진 유비 엽서까지 준답니다!
설민석 삼국지 대모험 난생처음 접했던 횬이는 좀비 같은 귀신 병사에 무서웠지만 생각보다 재미있었다고, 7살 세니는 싸우는 장면을 하원해서 매일 볼 정도로 재미있어하네요. 저 역시 삼국지를 정주행 한다면 이 책으로 해도 되겠다는 생각을 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