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일이와 수일이 힘찬문고 26
김우경 지음, 권사우 그림 / 우리교육 / 200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가끔은 또다른 내 가 있었으면 좋을 것 같다고는 했지만  이책을 읽고서는  

전혀 그런생각이 들지 않는다  내가 진짜인데 쥐가 진짜인척 하고  

자기의 집으로 돌아가지  않고 나를 쥐로 만든 다면 정말  슬플것 같다  

생각만해도 끔찍하고 화난다 내가 방울이(고양이) 라면 그쥐를 그냥 콱 죽여버릴거다 

끝에 나오는 방울이(고양이)가 가짜 수일이를 없샐거라고 생각된다  

 

 

수일이에게 보내는 글  

안녕 수일아 나는 서울 송중 초등학교 5학년 3반  박지현이야  

나도 가끔은 너처럼 또다른 내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 했었어  

근데 이책을 읽고 나니까 정말 많이 반성했어  

이 이야기 말고도 전래동화로 이이야기를 들었는데 그건 조금 어렸을때  들었어  

근데 이책은 조금 길어서 더 실감나는 장면도 많고 더 재미있었어  

그리고 수일아 가짜 수일이한테 지지마 물러서지마 알겠지   

내가 응원할게 걱정마 그리고 방울이(고양이)도 널 도와 줄 거야   

가짜 수일이에게  지지마 화이팅

노력해봐 알겠지 방울이(고양이)도 날 도와 줄 거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