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교실 지구역사 만화학습백과 과학 9
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 기획, 김덕희 글, 박종호 그림 / 삼성출판사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이 어려서 부터 명작동화보다 자연과학이나 위인이야기나 공룡 등에 관심이 많았네요.. 

그러던 어느날 초등학교에 다니는 언니의 집에 놀러갔는데 아이가 갑자기 없어져서 찾아 보았더니 방 한구석에서 타회사에서 나온 자연 과학책을 보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어떤 책인지 궁금하여 보았더니.. 남들이 말하는 요즘책 만화로 아이들이 학습과 재미를 한꺼번에 할수 있는 좋은책이더라구요..  그래서 그후 "울아이도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이책을 꼭 사주리라" 생각하다 삼성출판사에서 나온 황금교실책을 접하게 되었네요.. 

요번에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울딸 첨에 "화폐가 뭐야?" 하구 묻더니 넘 재미나게 책을 보네요.. 

화폐와금융을 보면  돈의 비밀인 첫번째로 사용되었던 쌀,소금 조개껍데기등에 대해 설명이 되어 있으며 최초로 중국에서 지페를 사용하였다고 설명이 되었네요.. 인플레이션, 디플레이션 그리고 스테그플레이션에 대해 알게 되고 십원짜리의 비밀로 1965년에 사용되었던 동전의 제조원가가 40원이기 때문에 지금의 작은 10원짜리를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이 되어 있네요..   

어른들이 생각하기에도 어렵기만 하던 경제용어, 재미있는 학습만화로 되어 있어 어른들뿐이 아닌 울아이에게도 참좋은 책인듯 하고 아직은 경제 활동에 참여 하지는 않지만 미래의 경제인으로서 합리적으로 소비하고 저축하고 계획하며 투자하는 삶을 사랑하도록 성장하였으면 좋겠네요.. 

 지구역사 

5살이 되는 작은아이가 어려서 부터 공룡이나 자연에 관심이 많아 5살의 아이에겐 좀 길기도 하고 지루하기도 할 법도 한데 일주일내내 아무도 못보게  하고 넘넘 재미있게 잘보네요.. 

무뚝둑해 아이한테 책한권도 읽어 주지 않았던 울신랑도 아주 재미있게 책을 읽어 주어 제 맘이 얼마나 뿌듯한지.. 요즘 저희집은 독서중이라는 말이 절로 나오네요.. 

지구의 역사는 지구와 생명의 탄생으로 8개의 태양계를 설명하며 지질시대의 대표적인 동물 공룡에 대해 육식공룡과 초식공룡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 살았는지 왜 사라졌는지 추측으로 남아 이야기를 해주고 있네요.. 

또한, 마지막으로 공룡들이 점차 사라지면서 포유류의 수가 늘어나고 다양하며 인간의 조상인 "프로시미안"에 대해 설명이 되고 있네요.. 

이책의 뒤를 보면 황금교실에서 교과서 찾기 라는 연계표가 되어 있어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는 울딸에게도 넘 고마운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