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여쁜 여우 누이 바우솔 작은 어린이 10
강숙인 지음, 소연정 그림 / 바우솔 / 2008년 12월
평점 :
품절


직장 맘이라 이책을 사무실에서 받고 집에 가져 갔을때 요번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딸아이가      "어여쁜 여우누이"하면서 읽어 보더라구요..                                                                        그런데 한 10분정도 지났나 "엄마 나아 이거 무서워서 안볼래.." 하더라구요..                           그래서 하는 수없이 이책에서 어머니가 옛날이야기를 들려 주듯 제가 먼저 읽어 보고 이야기 해 주겠다고 했죠..                                                                                                               하지만 저도 첨에 이책을 보았을때 작가님 처럼 어릴때 보던 전설의 고향이 생각나더라구요..     어릴적 전설의 고향을 보면 구미호이야기가 많고 언제나 사람들에게 한이 맺쳐 사람들을 죽이고 집안을 망하게 했던 기억이 많고 밤에 보다가 이불속에 숨었던 기억도 나네요.. 

마을 뒤편에 여우산이 있어 밤이면 여우 울음소리가 들리곤 했는데.. 어머니가 어릴때 할머니에게 들었던 이야기 라며 아이들에게 들려 주었죠,..                                                                   깊은 산속에 여우가 살고 잇는데 그 여우는 다른 짐승과 달리 천년동안 대를 이어 수행을 하며 사람이 되려고 했지요..                                                                                                     하지만 솔메의 아빠가 그의 여우를 활로 쏘아 죽이면서 일어나는 일이에요..                             갑자기 마굿간에 4흘에 한번씩 말이 죽고 나리가 이상하게  말의 간을 을 빼먹어 그를 식구에게 말을 하였는데 아버지는 솔메를 내쫓고 솔메는 절로 가 스님에게 그의 이야기를 하였으며 누이동생을 구하기 위해 4년동안 공덕을 쌓고 스님이 3개의 구슬을 주며 위험할때 쓰라고 하며 집으로 돌아 왔어요..                                                                                                                      집에 돌아와 보니 마을사람들도 다아 죽고 여우의 몸을 지닌 동생 나리만 있었어요...                여우로 부터 도망가려고  하는데 여우가 나의 원수인 너의 식구와 너도 죽인다며 쫓아와 스님이 주신 3개의 구슬을 다 썼으며 결국엔 너의 분이 풀린다면 나를 죽이라고 난 오직 내누이를 살리겠다는 생각이라며 너는 죽지 말고 이쁜누이동생과 같이 사이좋게 살라고 하였어요..                      사람이 되기 위해 대를 이어 천년 가까이 수행해 왔는데 아버지가 쏜 화살에 맞아 얼마나 억울하고 고통스러웠을까 ?? 갑자기 여우가 가엽기 시작하여 정말 미안해 하며 여우에게 용서를 빌었어요..                                                                                                                            그래서 여우의 속에 있던 사람이 솔메의 진심을 받아 들여 "이제 그만해. 더이상 죄를 짓지마 " 하며 솔메를 죽이지 않고 용서를 해주었으며 나리의 몸속에서 나오게 되었어요.. 

첨 책을 모며 왜 제목이 어여쁜 여우누이 일까? 싶었는데.. 비록 여우 일지라도 나의 누이동생의 몸에 있었기 때문에 나리도 여우도 어여쁜 누이동생이라고 하네요..                                          글구 첨엔 그림도 적고 재미있을까 싶었는데 창작동화를 옛이야기로 꾸며서 인지 점점 궁금해지고 빠져 들게 되어 재미있게 잘보았어요..                                                                              아무리 하찮은 짐승이라 해도 사람들이 알지 못하지만 다 생각이 있고 살아있는 짐승을 해친다는 것은 나중에 괜실히 불길한 생각이 들거 같네요..  언제나 "나 " "우리식구" 만 생각하고  살았는데 가끔씩 주위를 들러보며 남을 생각하는 맘을 가지며 사람을 미워하지 말고 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글구 책의 내용을 아이들이 들려 달라 해서 들려주었는데 너무 슬프고 자기가 그때 있었더라면 안된다고 말릴텐데 라는 말을 하며 앞으로 동생을 더 많이 사랑해 주겠다고 , 작은아이는 누나를 감싸 안아 주네요..                                                                                              좋은 책 넘 감동적이게 잘보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