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세계에서 살아남기 1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56
곰돌이 co. 글, 한현동 그림, 김선주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공지능과  바둑기사가 바둑을 둔 기사를 본적이 있지요 
그 때 인공지능에 대해서 한참 대두되었는데요  이제 울 아이들이 만날 세상은  인공지능에 대해서 잘 알아야 하고 
대처해가며 경험해가야 할 세상을 만나게 되겠지요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을 통해서 알아보게 되었어요 

아 몇십년전에는 이런 일이 이루어질지 알았겠어요 ?
그런데 또 몇십년  후에는 아주 당연하게 여겨질 일들입니다 
정말 세상이 휙휙 너무나 빨리 변해가기에  엄마들도  알아야 하네요  

정말 세상은 빨리 진화되어갑니다  상상한것들이 이루어져가니 말이죠

울 딸이 좋아라한 이유는 당연히 학습만화이기 때문입니다 
만화이므로 재미나게 보지만 과학상식이기에 내용은 깊이가 있습니다 
미래엔 아이세움에서 나오는 과학상식만화시리즈들 참 잘 만듭니다 진짜  알찬 구성에 꼼꼼한 스토리 만화도  잘 그려져 있습니다 


로봇은 인간의 신체기능과 겉모습을 닮은 기계라면 인공지능은 인간의 뇌를 모방한 기술이랍니다 
인간처럼 생각하고 학습할수 있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이지요 
진정한 의미의 인공지능은 사람처럼 정보와 경험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갖고 자료를 분석해서 스스로 판단할수 있는 능력 음성이나 영상 인식 능력 등을 다 갖추어야 하지만 현재로서는 한두가지만 갖고 있지요 

하지만 울 아이들이 클 때쯤에는 이런 인공지능도 나오겠지요
어마 어마 할거라 생각합니다
스티븐 호킹박사는 
완벽한 인공지능을 발명하는 것은 곧 인류의 종말을 의미할수도 있다고 했는데 저도 사실 두렵습니다 

전 인공지능은  예술은 못하겠지 생각했어요 
이건 당연히 인간의 분야 창의성은 인간의 것이라고 생각했는데요 

그림을 그리고 시나리오를  만들어서 영화로도 나왔기도 했다네요 
참  놀랍습니다 
인공지능을 가진 로봇들이 많이 생기면 우리가 갖고 있는 지금 현재 있는 직업들이 많이 사라질거랍니다 
인간을 대체하는것이지요 

현재도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고 하네요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에서는 인공지능  로봇 타미의 팬인 미나가 도둑맞은 타미를 되찾는데 있어서 

지오랑 함께 큰 공을 세우고 오딘회장에게 개장도 하지 않은 인공지능 테마파크에 초대해 달라고 요청해서 
일이 일어납니다 
이 테마파크가 아주 대단합니다 
앞으로 이런 일이 현실에서 벌어질 이야기들인지라 더 대단하네요 

스마트 미러를 통해서 건강을 체크해주고 인공지능과 게임도 벌이면서 지능대결도 하고 
인공지능들이 벌이는 예술 세계에 감탄도 하고 
사물인터넷이 연결된 스마트홈에서 숙박도 하구요 

인공지능 로봇 마키나와 대결에서 이겨야만 나갈수 있는데 
그들이 대결에서 이겼다고 생각하고 나온 곳은 새로운 곳이었어요 
아주 빠져나온 것이 아닌데 다음 호에서 이어지는데요 

다음호도 궁금해지더라구요 ㅎㅎ 
어찌 펼쳐질지  서바이벌 만화  흥미진진합니다 

과학상식도 배우니 더욱  유익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