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야무진 첫마디 - 속터지는 엄마, 망설이는 아이를 위한
정윤경 외 지음 / 북폴리오 / 2017년 4월
평점 :
품절


말잘하는법도 배워야합니다  더군다나 아이를 대화로 초대하기 위해서는 더욱 더 배워야합니다 
정말 저는 울 아들을 키우면서 더 느낍니다 
딸은 조잘조잘 말을 잘하지만서도 아들은 어릴때부터 그렇지 않았어요 

어린이집 다닐때부터 울 아들은 말이 별로 없어서요 
게다가 문제는 저도 말잘하는법을 몰라서 아이와 대화하기가 힘들었어요 

주로 제가하는 말을 생각해보면 이것 저것 해라 하거나 이거 저거 하지말라고 하거나 
이런 정도의 말이 많네요 
깊이 있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것이 많지 않아요 
점점 아이들이 사춘기로 넘어가면 더 심각해질터인데 말이죠 

이런  말잘하는법에 대해서 배울수 있는 책 저를 위해 준비한 책 같았습니다 
더군다나 나이별로 나누어서 적혀있습니다 
2~5세 아이를 위한 부모 공감 대화 
6~10세 아이를 위한 부모 공감 대화 
11~ 15세 아이를 위한 부모 공감 대화 


게다가 싱글 부모와 아이를 위한 공감대화도 있습니다 요즘 이혼부부도 많은데 이렇게 상황에 맞춘 대화법이 있네요

나이별로 나눈데다가 세부적으로 또 나눠져 있는데요 
생활습관편,  애착형성편, 공공예절편, 정서편,  사회성편, 문제행동편, 성교육편 으로 나뉘어져서 
깊이 있게 말하는법에 대해서 다루고 있어요

아이들의 상황별로 이야기가 나와져 있어요 
이렇게 양치질을 하지 않으려고 할때라는 제목으로 시작해서 
그 밑에는 보통 울 엄마들이 아이와 할때 대화가 나와져 있어요 

그리고 아이의 심리에 대해서 나오고 어떻게 대화하면 더 좋은지 말하는법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상황별로 이야기가 나와져 있어요 
이렇게 양치질을 하지 않으려고 할때라는 제목으로 시작해서 
그 밑에는 보통 울 엄마들이 아이와 할때 대화가 나와져 있어요 

그리고 아이의 심리에 대해서 나오고 어떻게 대화하면 더 좋은지 말하는법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