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집불통 내 동생 아이세움 저학년문고 2
김혜리 지음, 권송이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에 만난 아이세움 저학년문고인 고집불통 내동생은  쌍둥이 이야기네요 

쌍둥이지만  먼저  나왔다고 형인 형우와  그저  형이 자기에 무조건 잘해주길 바라는  동생인 선우의 이야기랍니다 

쌍둥이여도 성격이 아주 다른 두 형제의 이야기인데요 

울 아들은  동생이 둘이나 있기에 공감이 되지 않을까 싶었어요 

그렇긴 한데 사실 울 집에서  둘째와 첫째가 지내는 것을 보면   동생이 누나 같을때도 있답니다 ㅎㅎ 

글밥이 제법 있는 책인데요 

그림도  중간 중간 이쁘게 그려져 있어서  그리고 내용도 공감가는 내용인지라  금방 읽더라구요 

두 형제가 아토피가 있어서  도시에서 이사해서 시골로  오는데요 

일학년 입학을 하게 됩니다  일부러  아토피로  시골로 입학전에 이사온거지요 

하지만 두형제는   인스턴트 음식을 아주 좋아라한답니다 

시골에 와서 주문해 먹을수 없다는 것이 아쉽기만 그립기만 하지요동생인 선우는 못말리는 개구장이랍니다 


음식점에서 언니라고 부르면  모든지 갖다주는 분을 보고서는  형인  형우에게  언니라고 부르지요 

형인 형우는 선우가 무엇이든지 먼저 하려고 빼앗아가고 아주 작은것도 지지 않을려고 하는 동생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참 힘들어하지요

둘은 피자가 너무나 간절하게 먹고 싶어요 그래서 엄마 몰래 읍내로 찾으러 가기도 하고 

현장학습 나갔다가  선생님 몰래 피자가게를 찾아 무작정 걸어나가기도 합니다 

사고를 치지요 

그런데  할머니가 학급에   친구로  옵니다 

공부하고자 하는 의욕이 있으셔서  늦은 나이에 학교에 공부하러 오시는데요 

선우와 친하게 됩니다
선우는 할머니에게  자기에게 짜증내지 않고  학용품을 무엇이든지 다 빌려줄거냐고 묻고 그럴거라고 하니까 

바로  언니라고 부릅니다 ㅎㅎ 

학생언니라고 부르면서   친하게 됩니다

선우와 다투기만 하던 그리고 동생이 못마땅하기만 하던 형우는 

위급한 상황에서 형으로서 책임을 다하지요 

그리고  선우는 형이 자기에게 해준것을 알고  

슬쩍 형이라고 부릅니다 

그동안 언니라고 불러서  속상하게 하더니만  형이라고  부르기 시작합니다 

고집불통 내동생이 맘에 드는 동생으로 변했어요  ^^ 

형제애를 배우는 아이세움 책이랍니다 

하루에도  몇번씩 다투는 울 애들이 배워야 할 형제애지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