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 엉뚱하고 재미있는 11가지 상황에 따른 언어 예절, 1959년 칼데콧 아너 상 수상작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34
모리스 샌닥 지음, 세실 조슬린 그림, 이상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리스샌닥의 책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이 책은

 

1959년에 칼데콧 아너상을 받은 작품이랍니다

 

우리 나라에는 시공주니어를 통해서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것이지요

 

 

 

 

 

 

 

모리스 샌닥의 그림은 서양적이고 고전적인 분위기를

 

한껏 자아내고 있으며 케릭터들의 표정이  생동감이  있어요

 

재미나답니다

 

강아지도  표정이 있쟎아요 ㅎㅎ

 

귀여워요

 

 

 

 

 

 

이번에 만난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 책은

 

어린 신사 숙녀들에게

 

상황에 알맞은 말을 일러주는 즐거운 예절 안내서랍니다

 

울아이들  적절한 말을 할 줄 알고 그것을 배워야 하는데요

 

이 책은 그것을 알려주고 있지요

 

아주  재미난 상황속에서도 예절바르게 행동한답니다 ㅎㅎ

 

 

 

 

 

 

 

 

이 책도 모리스 샌닥님과  세실 조슬린님이 함께 하셨네요

 

 

이 책은 파란색과 검은색의 두톤으로 그림을 그렸어요

 

색감이 화려하지는 않지만  생동감이 넘치는 그림이지요

 

 

 







 

 

 

 

시내에 갔는데

 

어떤 신사 아저씨가 아기 코끼리를 나눠주고 있어요

 

그전부터 갖고 싶었기에  한마리 얻어갈려고 갔는데

 

아저씨가 코끼리에게 인사하라고 하네요

 

울 아들은

 

우리집에 가자라고 말한다네요

 

울 딸은 안녕 인사하구요

 

책에서는 처음 뵙겠습니다라고 하고 아주 정중히 인사를 하는군요

 

 



 

 

 

 

 

간호사인데 공룡에게 물린 환자를 보러 달려갔어요

 

손가락에 붕대를 칭칭 감아주는데

 

환자가 그러네요

 

목숨을 구해주셔서 고맙다구요

 

환자에게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

 

울 애들은 고맙습니다라고 따라 말한다는군요

 

네버랜드 책에서는

 

천만에요라고 말하는군요

 

 

그렇죠 ㅎㅎ

 

고맙습니다라고 말하면  천만에요 라고 하는 ㅎㅎ

 

그런데 좀 영어식이죠 ㅎㅎ

 



 

 

 

 

 

신부라서 결혼식에 갔어요

 

멋진 신랑이 있고  아주 커다란 케이크도 있네요

 

그런데 지금 아주 아주 배가 고파요

 

뭐라고 요리사에게 말해야 할까요 ?

 

 

울 애들  케잌 좀 달라고 하네요

 

책에서는 케이크 조금만 주시겠어요 ? 라고 아주 정중히 말하는군요 ㅎㅎ

 

그런데 책에 그림이 정말 재미나요

 

신랑이 삐졌어요 ㅎㅎ

 





 







시공주니어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책에서는  공주 기사 악당  카우보이

 

해적 비행사 공룡 악어등 다양한 케릭터가 등장한답니다

 

그리고 상황들이 다 재미나요

 

그리고 대답은 아주 정중하구요

 

 

 

 

 

집에서 파티를 열어 친구들이 놀러왔어요

 

공주가 곰 관현악단을 데리고 왔는데

 

곰들이 글쎄 친구들을 먹어치우려고 하네요

 

이럴때 곰들에게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

 

울 애들은 먹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ㅎㅎ

 

 

그러나

 

책에선

 

파티가 끝났어요 안녕 !! 하고

 

정중하게 말해요 ㅎㅎ

 

 

 

 

정말 재미나죠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책은 이렇게  다양한 11가지 상황속에서

 

아이들이 어떻게 말해야 할지 알려주고 있어요

 



 

 

 

 

 

 

 

저는 식사준비를 하고 울 아이들  독후활동으로 블럭을 갖고 만들기를 하라고 주었는데요

 

책 속에서 공주가  스파게티를 주는 것이 나오거든요

 

스파게티가 식사전에도 . 그리고 요리에도, 샐러드도, 후식으로도 계속 나와요

 

이 부분이 재미있었는지 울 아들   블럭으로 공통되는 것을 만들었어요

 

바로 스파게티요 ㅎㅎ

 

모양은 다 다르지만 다 스파게티라고 하네요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  네버래드 책은 엉뚱하고 재미있는 상황속에서 도

 

언어예절을 배울수 있답니다

 

울 아이들 예쁜 말 배워야겠지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