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가 할아버지를 만난 날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32
에이미 헤스트 글, 홍연미 옮김, 헬린 옥슨버리 그림 / 시공주니어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만난 새책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세계걸작그림책

 

찰리가 할아버지를 만난 날

 

울 딸이 할아버지를 참 좋아라하거든요

 

이 책을 보고 할아버지를 생각하더라구요

 

 

 

 

 



 

 

 

 

 

찰리가 할아버지를 만난 날을 쓰신 에이미 헤스트는

 

 

케이트 그린어웨이상,  크리스토퍼 상을 받은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랍니다

 

 

그림은 헬린 옥슨버리님으로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을 수상한 분이지요

 



 

 

 

이 책의 결론부터 말하자면

 

책이 참 따뜻해요

 

 

푸근한 책이네요 겨울의 쌀쌀함을 따뜻함으로 바꿔주는 책이네요

 

 

 

 

 

 

 

 

 

그림도 잔잔하니 꼭 엽서같아요

 

크리스마스에 보내는 엽서요

 

눈이 내린 풍경이 아름답기만 하네요



 

 

 

 

 

처음 장면은 헨리가 할아버지에게 쓰는 편지랍니다

 

 

할아버지 보고 싶다고 언제 오실거냐고

울 집에 찰리가 왔다고  얘기합니다

 

 

 

할아버지도 헨리에게 편지를 써요

 

 

기차를 타고 갈거라고  강아지는 순한지 사나운지 묻습니다

 

 

할아버지는 강아지랑 친구가 되어 본적이 없다고 말이죠

 





 

 

 

 

 

울 애들이 강아지를 무서워해요

 

외갓집에 있는 강아지를 보면  무섭다고 도망가거든요

 

아마도 할아버지도 강아지를 보면서 걱정하신 맘이 그와 비슷하겠죠

 

사나우면 어쩌나 하는 ㅎㅎ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찰리가 할아버지를 만난 날은

 

할아버지와 찰리가 친해져가는 과정을 따스하게 담고 있어요

 

찰리를 보고 할아버지가

 

만나서 반갑다 꼬마  친구야 하고 인정해주는 장면에서

 

울 딸 웃더라구요

 

왜 웃었냐고 물었죠

 

 

아이가 대답을 하는데 와 책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어서 놀랐네요

 

 

마지막 장면의 그림속에 할아버지랑 찰리랑 같이 자요

 

울 딸 왜 남자아이는 없냐고 질문하더라구요

 

찰리는 헨리랑 친했었는데 말이죠

 

자는건 할아버지랑 자네요 

 

 

 

 

 

 

 

---------------------

 

시공주니어 독후활동  아이실리콘으로 만들어보자

 

-----------------------------------------

 

 



 

 

 

 

 

 

엄마가 아이실리콘을 갖고 나오자 울 딸

 

바로 하는 말이 자기는 할아버지를 만들거라고 하네요

 

책을 읽으면서도 역시나 할아버지가 젤 좋았나봐요

 



 

 

 

 

역시나 두 아이가 달라요

 

오빠는 강아지를 만들겠다고 하네요

 

둘이 서로 조물락 조물락 아이실리콘을 갖고 만듭니다

 



 

 

 

 

 

강아지 같나요 ?

 

다리 네개는 꼭  넣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울 아들이 만든 찰리랍니다

 

 







 

 

 

 

 

그리고 울 아들 전화해요

 

누구 ?

 

할아버지에게요

 

할아버지에게 전화해서는 한참을 얘기하네요

 

 



 

 

 

 

울 딸이 아이실리콘으로 만든

 

오빠  본인 그리고 할아버지랍니다

 

셋이 손 잡고 가는거래요

 

 



 

 

 

 

 

 

오빠만 전화하면 울어요

 

자기도 꼭 전화해야 한다고 말하는 울 딸

 

할아버지 보고 싶다고 하네요

 

아이들이  사랑받을 짓을 해서 말이죠 ㅎㅎ 기특해요

 

맘이 따뜻해지는 책 시공주니어 찰리가 할아버지를 만난 날을 읽고

 

활동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