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하는 날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39
홍진숙 글, 원혜영 그림 / 시공주니어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울 큰 아이가 아픈관계로 작은 아이가 했어요

 

이러면 울 아이 신나죠

 

늘 오빠 위주로 하니까 울 작은 아이는 그것이 부럽거든요

 

책이라면 너무나도 좋아하는 울 아이

 

더군다나 새 책이라고 하니 좋아하네요

 

 



 

 

 

 

네버랜드 우리걸작그림책 39번

 

빨래하는 날은

 

저도 사실 경험해보지 못한 이야기입니다

 

세탁기가 있으니까요

 

이렇게 손빨래 하고 다듬이질하고 인두로 달이는 것은 해 보지 못했어요

 

아이와 함께 책을 보면서 선조들의 모습을 보았어요

 



 

 

 

 

 

저도 알지 못하는 우리 선조들의 빨래하던 모습

 

아 정말 빨래만으로도 하루해가 다 가더라구요

 

그런데 우리는 참 편한 세상에 살고 있지요

 

감사하네요 정말로요

 

 

 

 

 

책을 읽다보면 햇빛냄새라는 말이 나옵니다

 

저도 햇빛냄새가 참 좋아요

 

이사오기전에는 옥상이 있어서 늘 빨래를 옥상에 널어서인지

 

햇빛냄새를 맡을수 있었지요

 

기분좋은 냄새라고나 할까

 

세균들이 다 날라가버린듯한  상쾌함이 느껴졌었어요

 

 

지금은 살기 다 좋지만 빨래하기에는 안 좋네요

 

잘 안 말라서요

 

역시 빨래는 햇빛에 밝구어줘야 하네요

 



 

 

 

 

 

전 이 말을 이번 시공주니어 빨래하는 날에서 배웠어요

 

햇빛에 밝군다

 

빨래가 햇볕을 받아 눈처럼 새하얘지는것을 말한답니다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우리걸작그림책 빨래하는  날은

 

그린이 정말 포근해요

 

엄마의 사랑과 정성이 가득 든 빨래하는 과정들이 담겨서 그런가요 ?

 

따뜻하답니다

 

 

 

 

------------------

 

아이와 함께 독후활동을 해 보았어요

 

---------------------------------

 

 

 

 

 



 

 

 

 

 

 

독후활동 어렵지 않아요

 

울 딸 엄마가 늘 하는 빨래접기를 보아서 그런지

 

어쩜 척척하네요

 

 

 

 

오빠가 보더니 자기도 한다고 했는데

 

역시나 오빠보다 빨래접는것이 낫더라구요

 

야무져요

 



 

 

 

 

 

네살인데도 이리 잘하니 말이죠

 

기특해라  ~~

 

 

 

 

 

 

이렇게 자기 옷을 들고 옷장에 갖고 가서

 

정리했답니다

 

이제는 자기 옷은 자기가 개고 정리도 시켜야겠어요 ㅎㅎ

 

 

 

 

 

 

울 딸 보자기를 들고오더니만

 

춤을 추웠어요

 

빨래하는 과정을 책에서 본것 생각나는것을

 

재연해주었어요

 

귀여운 딸이랍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