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갈 수 있어요! - 공간 네버랜드 수학 그림책 6
박정선 글, 김중석 그림, 조형숙 감수 / 시공주니어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울 아이들과 함께 본  책은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수학그림책중 공간에 속하는 책이랍니다

 

네버랜드 수학그림책은  공간 도형 비교 수 분류 규칙으로  나뉘는데요

 

혼자 갈수 있어요는 공간에 속하는 책이네요

 

 



 

 

 

사람의 뇌 가운데 공간을 지각하는 부분이  가장 바쁘다고 합니다

 

잠에서 깨어나는 순간부터 이동하면서 늘 공간을 파악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공간 지각은 수학 능력과  깊은 관계가 있지요

 

 

유아기에는 앞, 뒤, 위, 아래, 옆, 안, 밖 등의 위치개념을 중심으로

 

공간개념을 충실히 학습하면   이후 왼쪽, 오른쪽,  위로, 아래로 등의 방향개념을 익혀

 

점차 복잡한 공간 개념을 익히게 되지요

 



 

 

 

 

네버랜드 수학그림책  혼자 갈수 있어요는

 

재미있게 읽으면서 수학을알아가는 책이랍니다

 

중간 중간에  질문들이 나와요

 

엄마와 함께  질문에 답하면서 수학공간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알아 가네요

 



 

 

 

수학그림책네버랜드를 통해서  울 아이 

 

재미나게 수공부도 하고   오리에 대해서 공부도 해요 

 

울 아이는 오리랑 병아리를 구분을  못 하더라구요

 

병아리가 더 익숙해서 그런가봐요

 



 

 

 

시공주니어 혼자 갈수 있어요책은

 

의성어 , 의태어가  풍부해서 재미나요

 

저도 모르게 책을 읽어가면서  음을 넣어가며 읽게 되네요

 

리듬감이 있어요

 

 

뒤뚱뒤뚱 꽥꽥, 되똥되똥 꼬악꼬악

 

 

 

 

 

그리고 맨 마지막에 부모님 보세요라는코너가 있어요

 

책의 내용에서  나온 질문의 답이 있구요

 

부모님이 책을 보면서 어떤 점에 중점을 해서 봐야 할지

 

독후활동은 어떻게 하면 좋은지에 대해서 나와있네요

 



시공주니어 혼자 갈수 있어요 책을 읽어요 ~~

 

 

 



 

 

 

 

시공주니어 혼자 갈수 있어요 책은

 

그림이 참 예쁘고 색감도 참 좋아요

 

아이들이 아직 한글을 읽지 못하는지라  그림을 잘 봐요

 

그림이 예쁜책이 좋더라구요

 

울 아이들도 그림이 예쁜책을 잘 보구요

 

 

아이들을 책에 푹 빠지게 하네요

 

엄마오리와 아기오리를 따라서 울 아이들도

 

함께 갑니다

 

뒤뚱뒤뚱 꽥꽥, 되똥되똥 꼬악꼬악

 

 

중간 중간 질문에도 답해보아요

 

가장 뒤에 있는것과 가장 앞에 있는것을찾는 것이 나왔어요

 

울 작은아이는 그것을 이해하기 어려워하더군요

 

앞을 어디를 향하느냐에 따라서 앞과 뒤가 바뀌는데 말이죠

 



 

 

 

 

 

시공주니어 혼자 갈 수 있어요책에서는 단순히 수학공간만 배우는 것이

 

아니랍니다

 

엄마오리의 아가오리를 향한  사랑도 배우네요

 

아기오리가 다칠까봐 염려되는 엄마의 맘이요

 



 

 

 

수학그림책 하면

 

어딘지 모르게 인위적으로 맞춰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것이 있어요

 

그런데

 

네버랜드 수학그림책은 그렇지 않네요

 

재미나요

 

다음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될까 궁금하네요

 

 

 

 

중간 중간 나온 질문에 잘 대답하는 울 아이들

 

서로 경쟁이 붙어서 누가 먼저 답하느냐 하네요

 



 

 

 

울 아이들과 함께  독후활동으로 재미난 게임을 하기로 했어요

 

울 아이들 게임이라고 하니까 신났네요

 

집에 있는인형을가져오라고 했죠

 

 

 

시공주니어  혼자 갈수 있어요 독후활동은 이렇게 ~~

 

 

 

 

 

 

 

인형들을 줄 세웠어요

 

누가 앞에있는지 누가 뒤에 있는지 알아보았지요

 

어느쪽으로 줄 서있느냐에 따라서 앞이 결정되지요

 

어느 인형 뒤에 누가 있는지도 알아보았어요

 

 

 

시공주니어책 뒤에 있는  개념을 알아보아요 코너도 함께 보면서

 

더 깊이 알아보았지요

 

 

 

 

군인아저씨 블록을 갖고  앞뒤 옆 아래 개념도 배워보았어요

 

역시나 게임식으로 하니까 좋아하네요

 

왼쪽 오른쪽도 알아보는 게임을 했는데 동영상을 찾을수가 없네요

 

 

 

 

 

 

 

 

 

옥수수를 닭과 오리에게 주었어요

 

주면서도 몇개를 주었는지 세보면서

 

숫자를 알아가면서 해 보았네요

 

 

 

닭과 오리도 볼수 있는 할머니댁이 좋지요ㅎㅎ

 

울 아이 엄마랑 게임하면서  수공부하니까 좋아하네요

 

아이와 함께 한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수학그림책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