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곁에 미술관 HAPPINESS 내 곁에 미술관
샤나 고잔스키 지음, 슬기 (Red Velvet) 옮김 / 마로니에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로 전시를 비롯한 오프라인 문화생활이 어려워진 요즘, 집에서 문화생활을 즐길수있을때 최대한 즐겨볼려고하는데 한 책을 발견했다. 뭔가 귀여운 표지에 옮긴이가 '슬기'여서 응? 내가 아는 그 슬기인가 했는데 그 슬기가 맞았다. 레드벨벳 슬기가 미술작품을 설명해주는것은 어쩐지 낯설지 않다. 그의 SNS에는 미술관에서 전시를 보는 모습도 종종 보아왔고 내가 간 전시에서 오디오가이드에 참여해 슬기 목소리로 전시설명을 들어본적도 있기 때문에 미술에 대한 관심을 가진 사람으로 어쩐지 반갑기도하고 내적 친밀감이 한 층 더 올라갔다. 시리즈 3책중 이 책이 해피가 아니라 해피니스인것도 어쩐지 레드벨벳의 고유 인사법에서 따온거같아 괜히 그 억양으로 따라 읽어본다. 다만 아이돌이라는 직업을 떠나 어떻게 전문 번역가가 아닌데 책을 번역했지? 싶었는데 책을 보니 이해가 간다. 책은 아주 심플하고 명확하다.
미술작품이나 작가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 책들도 좋지만 종종 이렇게 심플하게 몇개의 문장과 작품만 있는 책이 좋기도하다. 내 손에 들어오는, 책 제목처럼 내 곁에 놓을수있는 미술관 섹션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책은 레오나르도 다 빈치, 파블로 피카소를 비롯한 기존 유명 화가는 물론 키스해링, 로나 심슨, 요시모토 나라 등 현대미술작가들의 대표작품들도 들어가있기때문에 이 책을 한권 보면 그래도 어디가서 아? 그 작가의 무슨 작품이요? 라고 말할수 있을 정도는 된다.
그냥 부담감 없이, 종종 생각날때, 마음 복잡할때 꺼내볼수있는 책으로 두툼하고 좋은 촉감의 표지를 열면 편하게 읽을수있어서 편하게 지인들이나 가족들에게, 사랑하는 사람에게 크리스마스 선물 해줄수있는 책으로 추천할수있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