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영단어 - 짝 단어로 의미 있게 외우면 효과는 2배 이상! 바빠 영단어
한동오.3E 영어 연구소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의 영어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제일 먼저 준비했던 책들이 바로 단어관련 교재였어요.
기본적으로 단어는 알고 있어야 뭐라도 하지 않을까 싶은 마음에서였지요.

  그림으로 쉽게 되어 있는 교재부터 고학년을 위한 교재까지 집에 참 많이 있음에도 사실 활용도가 그렇게 높지 않은게 사실이었어요.
그런데 제가 <바쁜 5 • 6학년을 위한 빠른 영문법>교재를 활용하면서 참 마음에 들었는데 <바쁜 3 • 4학년을 위한 빠른 영단어>교재가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얼른 만나봤지요.

4학년인 딸아이에게 제대로 맞는 교재가 되지 않을까 싶었고 교육부 권장 초등 필수 영단어가 이 책에 담겨있으니 학교 공부에도 큰 도움이 되겠더라구요.
 

먼저 바빠 영단어 진단평가를 풀어보았어요.
이전에 영문법을 풀어서 그런가 기본 단어는 얼추 알고 있는것 같네요.
13번의 '보물섬'의 영단어는 발음만 기억하고 있었던 터라 어딘가에서 찾아서 쓴거라 별표~^^
그러고 보면 읽을 수 있지만 쓰지는 못하는 단어가 많은것 같네요.
차차 나아지겠죠?
진단평가의 점수를 바탕으로 공부 계획을 세우도록 하는데 저는 그냥 하루에 한장씩 하는걸로 했어요. 영문법도 매일하는터라 이것까지 양이 많으면 안될것 같아서요.
 

가장 먼저 등장한 주제는 바로 <Big Eye>에요.
그리고 전개해가는 과정이 좀 다르네요. 보통 eye, nose, ear, mouth를 다룬 후에 big, long, high, wide를 배우는데 이 교재는 한번에 두 단어를 짝지어 외우도록 구성이 되어 있네요.
요즘 교재들 보면 이미지로 연상하는 학습법을 많이 활용을 하더라구요.
이 교재 역시 같이 쓰는 짝단어를 모아 이미지를 연상하여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게 하고 있어요.
 페이지 상단에 QR코드를 이용해 원어민의 발음을 들어볼 수가 있어요.

이지스에듀 홈페이지에서 mp3를 다운 받을 수도 있답니다.
 

듣고 나서 영단어를 써보는데요.
철자를 하나씩 다르게 넣어주고 써보게 하네요.^^
세번 써서는 사실 다 외울수가 없지요.
외워지지 않는 단어는 반복해서 써보는 게 필요하겠지요.
 



영단어를 3단계의 문제를 풀어보면서 더 눈에 익혀봅니다.
먼저 단어를 쓰게 하지 않아요. 의미를 인지시킨 후에 연관된 단어를 하나씩 쓰게 하네요. 그리고 두 단어로 영어 문장을 완성하게 합니다.
역시 순차적으로 접근해서 반복적으로 외울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요.
 





6과에서는 01~05과를 모두 풀고 다시 써보는 시간을 갖는데요.
그림이 그대로 나오니 이미지로 기억하면 좀 수월하겠지요?
보기에서 골라서 쓰게 하니 모두 외우지 못해도 답을 채울 수 있어요.  

본권과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접이접이 쓰기노트>인데요.
접어서 답도 쉽게 확인이 가능하고 틀린 문제를 여러번 써볼 수 있게 오답노트 부분도 있고 단어 시험도 볼 수 있는 구성이라 요긴하게 사용하게 될것 같아요.
본권 교재 활용과 같이 하면 좋을 듯합니다.

무작정 외우는 것이 아닌 과학적 학습법을 적용하여 짝지은 단어를 이미지화시켜 함께 외우도록 하는 방법이 참 마음에 들었어요.

그렇게 외우면 확실히 문장을 이해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문장을 쓰는데도 도움이 되겠지요?

아직은 영어 공부로 바쁜 학년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필요한 영단어를 습득하고 나면 학교 공부에도 훨씬 도움이 될테고, 본격적으로 영어공부를 시작하기에 앞서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얻을 수 있게 해주는 좋은 교재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