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 : 우주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
유기영 외 지음, 이명균 감수 / 스토리버스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8가지 스토리로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스토리버스>에요.
이미 융합사회 전권을 통해 스토리버스만의 매력에 푹 빠져 있는데 이번엔 융합과학속으로 푹 빠질 시간~~
학습만화에 대한 불안감을 잠식시켜주는 스토리버스~
소년한국일보에서 좋은 어린이책으로도 선정될 만큼 스토리버스는 아이와 부모님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학습만화랍니다.
융합과학 첫번째 아야기 <우주>를 만나면서 8개의 만화 첫번째 스토리를 읽어볼 수 있었어요.
이야기의 시작을 이제야 알 수 있었던 거죠~^^
스토리버스는 초등 교과서를 밀도있게 분석하여 중요 키워드를 40개의 대주제로 분류하여 과학 25권, 사회 15권으로 만나볼 수 있는데요. 그 첫번째 이야기가 바로 <우주>랍니다.
 

 

대주제 <우주> 에 대해 소주제 8개로 나누어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지식을 알려줍니다.
1. 화성과 지구형 행성
2. 토성과 목성형 행성
3. 태양과 태양계
4. 별의 밝기와 일생
5. 별자리 이야기
6. 태양계의 여러 현상들
7. 우주 관찰하기
8. 우주인 되기

각 주제별로 깊고 많은 양의 지식과 정보를 알려주지는 않지만 초등학생이 알아야할 중요 정보를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죠.

초등학생한테 딱 맞는 책이라고나 할까요?^^


가장 먼저 등장하는 것은 인트로~
주제에 대한 호기심을 느낄 수 있도록 강렬한 사진과 간단한 설명을 읽어볼 수 있는데요.
인트로의 사진들이 정말 다 괜찮더라구요.
교과 연계되는 부분들까지 알려주고 있어 그에 맞게 활용 하면 좋겠죠.

딸아이가 3학년인데 3학년 과학에도 연계되는 부분들이 있어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쭉 활용할 수 있어요.

12쪽의 만화로 주제에 대해 편안하게 읽어볼 수 있어요.
8개의 소주제를 각각 다른 8개의 캐릭터로 만나볼 수 있답니다. 이거 완전 매력적이죠?
아이들이 집중력을 갖고 읽을 수 있는 양만큼만 담았다고 해요.
또한  책크기가 다른 책보단 살짝 작을 수 있는데 이것 또한 아이들이 들고 읽기에 편한 사이즈대로 만들었다고 하니 내용은 물론이거니와 아이들에 대해 다각적으로 신경 쓴 책이랍니다.


만화속에 소주제에 맞는 정보들을 자연스럽게 담고 있어 편하게 정보를 받아들일 수 있어요. 만화의 양도 그리 많지 않으면서 만화속에 적당한 만큼의 정보를 담고 있어 아이들이 학습만화라고 해서 부담을 느끼지 않아요.
크게 욕심을 부리지 않았다는 걸 알 수 있지요~^^


만화를 통해 주제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간략한 정보를 알려주고 난 후 풍부한 사진과 그림을 통해 학습 정보를 제공한답니다.

좋은 사진들을 많이 담고 있어 시각적인 것에 강한 요즘 아이들에게 적합한 구성이에요.

학습 정보를 과학에 대한 책이라고 해서 과학에 대한 것만 나오는 게 아니죠.

요즘은 융합 교육이라고 하잖아요.

과학뿐만 아니라 사회, 국어, 음악, 미술등 융합형 구성으로 주제에 대해 다양하게 접근해볼 수 있답니다.


 만화를 읽다보면 과학뿐만 아니라 이렇게 역사나 다른 분야에 대해서도 자연스럽게 읽어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얼마전 마추픽추를 폼보드로 만들었는데 그 때 만들면서 페루에 대해 살짝 알아보았거든요.

잉카 문명의 이야기와 태양폭풍에 대해 함께 읽어 볼 수 있어서 참 만족스러웠어요.


 별하면 떠오르는 그림이죠?

빈센트 반 고흐의 그림과 고흐에 대해서도 살짝 알려주네요.

이런게 융합교육이겠죠?^^

 사실 내 별자리가 무엇이고 운세만 관심을 가졌었지 별자리마다 어떤 이야기가 있는지는 몰랐거든요.

이렇게 별자리마다 담겨있는 이야기를 읽어볼 수 있어서 넘 좋았어요.

별자리에는 모두 신화나 그 신화에 등장하는 신들과 관계가 있다는 것을 이제야 알았네요.^^


융합사회를 통해 스토리버스만의 장점을 충분히 알고 있었지만 융합과학을 읽으면서 오히려 과학에 대한 만족감을 더 느꼈어요.

아직은 딸아이가 과학을 어렵게 여기지 않고 있지만 과학책을 찾아서 읽지는 않거든요.

과학은 내용도 어렵고 실험도 필요하기에 과학책을 좀 많이 읽었으면 좋겠는데 현실적으로 과학책이 재미를 줄 수 있지 않기에 다소 애가 탔는데 스토리버스 융합과학을 읽으면서 한시름 걱정을 놓았답니다.

학교 공부와 연계된 부분들이 나오면 더 효과가 있겠다 싶고 말이죠.

스토리버스 융합 과학 <우주>를 읽어보면서 강렬한 사진들과 재미있는 만화들, 그리고 간결하지만 핵심적인 정보들을 읽어볼 수 있어 참 만족스러웠어요.

다음 주제는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