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국어 2-2 - 2014년 동아 백점맞는 시리즈 2014년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한권으로 개념학습과 시험대비를 !

지문 분석을 통한 백점 비법, 술술 푸는 서술형. 논술형, 핵심 개념을 적용한 유형문제, 교과서 문제 파고들기 날개북까지~
정말 알차게 한권에 담았네요. 1학년때는 크게 공부 걱정없이 보냈는데 2학년은 또 다르더라구요. 시험이 많이 없어졌다고는 하지만 선생님에 따라 그것도 다른 것 같고 ~ 딸아이 담임선생님은 수시로 시험을 보고 따로 시험본다는 얘기도 없이 보는 경우도 많아서 미리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1학기는 정말 정신없이 보낸 것 같아요.
2학기는 좀더 체계적이고 준비성있게 해보려 합니다.
두산 동아의 <백점맞는 국어>에요.

 

 

 

  

짜잔~~ 한권에 담겨있던 것을 분리하니 네권이 되네요.
필요성에 맞게 사용하면 좋을듯해요.

 

 

 

  

먼저 개념북이랍니다.
이 한권으로 개념 학습과 시험 대비를 다 할 수 있어요.
학교 진도에 맞게 복습도 하고 예습도 할 수 있는데요. 제가 살펴보니 알차게 구성이 되어 있더라구요.
진도표도 12주에 맞게 되어 있어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도 길러 볼 수 있을것 같아요.

 

 

 

  


백점 맞는 국어와 함께 하는 자기주도학습~
학교 공부를 두산동아 교재로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를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네요.
이대로만 하면 제목처럼 백점맞는 국어는 문제없겠네요.

 

 

 

 

 

 국어교과서에 나오는 도서들이 다 정리가 되어 있네요.

남은 방학동안 도서관에서 찾아 읽혀야겠어요.

 

 



구성과 특징을 잘 읽어보면 교재를 좀더 효율적으로 활용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재미있는 만화로 학습할 내용을 미리 짐작해 봅니다.
학습목표와 교과서 활동도  알아봅니다.
시각적인 것에 강한 저학년 아이들에게는 만화가 최고죠.^^

 

 

 

 

 

 

먼저 1단원의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개념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배우지 않았어도 개념을 읽고 문제 푸는데는 어렵지 않더라구요.

 

 

 

 

 

단원에서 배울 핵심 용어와 개념들이 잘 정리가 되어 있는데요.

본문에서 무엇을 중요시 하는지 개념이 명확하게 정리가 되어 있으니 좋더라구요.

이번 단원은 경험을 떠올리는 점이 중요한데요.  그것을 이해한다면 문제 풀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개념있는 문제로 간단하게 확인도 해보구요.

 

 

 

 

 

개념이 정리가 되었다면 이제 개념 알기로 넘어갑니다.

개념을 익혔으니 문제를 풀어봐야 겠지요.

꽤 문제가 많네요. 문제뿐만 아니라 백점 비법까지 정리가 되어 있어요. 혹 문제를 풀때 어려움을 느끼면 활용해도 좋을것 같아요.

낱말사전도 있어서 모르는 단어의 의미를 알고 넘어갈 수 있어요. 어휘력을 높이기에 좋겠죠?

 

 

 

 

 

이번 단원은 본문의 주인공의 경험과 비슷한 경험을 나의 경험에서 찾아 쓰는 문제가 많았어요.

그런데 문제를 풀다보니 주인공과 비슷한 경험이 없는 경우 아이가 쓰기 힘들어 하더라구요.

그런 경험이 없을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저도 참 난감하네요.

딸아이가 틀린 문제는 이야기 속 '나'와 비슷한 경험을 찾아 써야 하는데 긍정적인 경험에 대해 써야 하는데 부정적인 경험을 썼더라구요. 좀더 연습이 필요한 듯 보여요.

 

 

 

 

 

1단원의 문제를 다 풀고 나면 ' 교과서 유형 익히기' 코너가 있는데 교과서 개념과 관련된 대표 유형문제를 풀면서 시험에 출제될 핵심 유형 문제를 풀어봅니다.

그리고 술술 서술형, 논술형, 교과서 단원정리가 나오는데요. 정말 단계별로 알차게 구성이 되어 있네요.

아이들이 어려워 하는 서술형도 연습해보고 다시 한번 단원정리가 되어 있으니 단원 하나를 마무리 하는데 정말 놓칠 부분이 없네요. 

 

 

 

 

 

국어 활동 < 생활 속에서, 더 찾아 읽기, 우리말 다지기>를 통해  국어 교과서 뿐만 아니라 국어 활동 교과서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네요.

참고 자료및 확인문제까지 있으니.... 국어활동교과서까지 신경 쓴 문제집은 처음 보았네요.

 

 

 

 

부교재로  시험 대비북과 날개북이 있어요.

평소에 개념북으로 예습, 복습을 했다면 시험보기 전에는 시험대비북 한권이면 충분할 것 같아요.

날개북은 국어 교과서 활동 문제와 예시답을 한권에 정리해두어 어디서나 개념 익히기가 가능해 보여요.

외출 잦은 저희집에 딱 좋아요.

 

 

 

 

 

시험대비북은 단원평가및, 중간고사.기말고사 평가를 앞두고 풀어보면 좋을것 같은데요.

문제만 있는 것이 아니라 개념도 간략하게 정리되어 있답니다.

시험 자주 보는 딸아이에게 정말 도움이 될것 같아요.

 

 

 

'교과서 문제 파고 들기 날개북'은 역시나 시험분비시 단원별로 내용 정리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마법 날개로 답을 가리고  바로 답을 확인 할 수있으니 시간 절약도 될 듯해요.

 요 것도 꽤 맘에 드네요.

 

 

두산동아 <백점맞는 국어>를 미리 풀어보았는데요.

다른 교재들과 비교해 보았을 때, 상당히 구성이 꼼꼼하고 알차게 담겨 있다는 것을 알 수있었어요.

그래서 한단원에 들어있는 양이 상당한데 사교육없이 공부하는 제 딸에게는 정말 도움이 될 만한 교재랍니다.

국어교과서뿐만 아니라 국어활동교과서까지 신경 쓴 부분은 정말 맘에 들었어요.

방학이 끝나가고 있는데요. 2학기에 배울 내용을 한번 살펴 보고 개학을 하면 마음 든든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