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1-2 - 2013년 ㅣ 초등 우공비 국어 2013년-2 1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좋은책 신사고/ 우공비/ 수학/국어/2학기 문제집 추천 /초등참고서

초등학교 입학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여름 방학..
아이는 그동안 못한 늦잠도 자고 체험도 다니고 늦게까지 놀기도 하면서 방학을 만끽하고 있네요.
방학한지 얼마 안된것 같은데도 벌써 2주가 되어 가요.
이러다 금방 개학이 올것 같아요.
아이의 1학기를 돌이켜 보면 학교 생활에 적응하면서 그리 어렵지 않게 학교 공부를 했던것 같아요.
어느 정도 준비가 되어 있는 상태에서 학교에 가서 그런지 1학기는 무난하게 보낸것 같아요.
하지만 2학기 교과서를 둘러 보니 1학기와는 또 다르더라구요.
확실히 난이도가 높아졌어요.
이러다 2학년, 3학년 금방 되겠지요?
사실 1학기때는 시험도 따로 없고 수업의 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아서 학교 수업으로도 충분했지만, 2학기는 수업 이외의 공부가 필요하고 또 공부 습관을 만들어 가야 할것 같아서 학습서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어요.
제가 선택한 교재는 바로 <우공비>랍니다.
<이미지로 개념을 잡는 초등학습 비법서>란 문구가 눈에 확 들어오는데요. 저학년일수록 이미지로 공부하는게 필요한것 같아요. 아직은 글보다 그림에 더 익숙하니까요.

먼저 국어를 살펴볼게요.
선명한 붉은 색이 우선은 눈길을 사로잡네요.
역시 저학년 교재라 원색이 좋은 것 같아요.
새 교육 과정은 스토리 텔링식으로 바뀌어 어휘력이 많이 중요해졌잖아요.
책을 많이 읽는 건 기본이고 문제집을 통해 문제를 풀어보면서 아이가 제대로 이해를 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도 필요한것 같아요.
그래서 2학기엔 우공비로 제대로 공부 습관을 잡아 볼까 해요.

우공비의 특징이랍니다.
개념을 이미지로 연상하여 쉽고 오래 기억하게 하고 기본에서 실력까지 문제 해결력을 키워 주네요.
진도 비법, 실력 비법, 비법 풀이 3책으로 학습을 완성한다고 해요.
요 한권이면 실력이 탄탄해지겠어요.

그럼 이미지 연상 학습법이란 뭘까요?
개념을 재미있는 이미지로 표현하여 쉽게 이해하고 오랜 시간 기억하게 하는 신개념 학습법이라고 해요.
'눈에 쏙'의 그림과 간단한 설명을 보면서 단원에서 배울 내용을 생각해 보고, 나중에 공부할때 그림을 떠올리면 개념의 핵심적인 내용도 머리에 떠오르게 한다는 거죠.

교재 안에 보시면 <국어 활동 비법 더하기>부록이 들어 있답니다.
원래는 붙어있는데 제가 뜯어서 책으로 만들었어요.
뜯어내서 접기만 하면 요렇게 작은 책자가 만들어 져요.

안에 보시면 국어 활동 책과 연계해서 활용할수 있는 내용들과 우리말 다지기 코너가 있답니다.

앞쪽인 <진도 비법책>, 뒤쪽엔 <실력 비법책> 그리고 풀이과정을 담은 <비법풀이> 세 구성이 한권으로 되어 있답니다.
<진도 비법책>에는 아이의 교과서를 요점 정리와 설명이 되어 있고 그에 따른 문제가 나온답니다.
<실력 비법책>에는 교과서 내용을 완벽하게 익히고 실력을 높일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요.
제가 살짝 둘러보니 꽤 난이도가 있네요.
제대로 공부하면 확실히 실력이 늘것 같아요.

수학의 이미지에 맞는 파란색의 표지의 우공비 수학이네요.
아이들의 공부중에 가장 걱정스러운게 바로 수학이 아닐까 싶어요.
조금만 어려워도 수학을 포기해버리는 아이들도 꽤 되고 말이에요.
그래서 수학은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수 있도록 해줄 필요가 있어요.
수학교재는 아이들이 재미있게 볼수 있게 되어 있는게 좋을것 같은데요.
<우공비> 수학 교재를 둘러보니 아이들이 좋아할 만하네요.

국어 뿐만 아니라 수학 역시 개념을 이미지로 연상해서 쉽고 오래 기억할수 있도록 이미지 연상학습법을 활용합니다.
수학은 개념이 더 중요한 과목이다 보니 이미지 연상법 방법이 꽤 효과적일것 같아요.
수학도 새교육과정이 스토리텔링식으로 되다 보니 어휘력이 수학에도 중요해졌지요.
어휘력은 단시간에 늘어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양한 문제를 접해 보는 것이 중요한것 같아요.
그래서 수학은 다양한 문제들을 많이 풀어보면서 어떤 문제를 만나도 당황하지 않는게 중요하지 않나 싶어요.

저학년에 맞게 글씨 크기도 좋고 그림들도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 같아요.
한페이지에 문제도 적당해 보여요.

수학은 <진도 비법책>과 <시험비법책> 그리고 풀이과정이 적힌 <비법풀이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진도 비법책>에는 교과서 개념 원리가 정리되어 있고 문제를 풀면서 실력을 쌓아요.
<시험비법책>을 통해서는 학교 시험을 대비할수 있도록 알찬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역시 <우공비>를 학교 공부와 병행하면서 준비하면 시험에도 문제 없겠어요.

인터넷으로 구입하면 <우공비 공부 달력>도 받아보실수 있어요.

매달의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을 적을수 있어요.

매일매일의 공부할 내용을 적고 확인도 할수 있게 되어 있네요.
자신이 공부할 내용을 적고 체크하면서 공부 습관을 들이는데 좋을 것 같아요.
이미지로 개념 잡는 전 과목 초등 학습 비법서 <우공비>를 만나보았는데요.
공부를 잘 하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교과서를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하지만 교과서만으로는 부족한게 사실이지요.
학습서가 주가 되어서는 안되지만 교과서를 충실히 공부하고 , 아이의 학교 공부에 발맞추어 예습 복습에 똑똑하게 활용한다면 아이의 실력에도 도움이 될것 같아요.
방학 동안 신나게 놀고, 2학기에는 <우공비>로 재미난 공부 해볼까 해요.
공부에 흥미를 갖게 해줄 학습서를 찾는다면 <우공비 > 추천해요.
구성이 참 잘 되어 있고, 어수선하지 않게 깔끔하게 잘 나온 것 같아요.
저도 2학기엔 <우공비>로 아이와 재미있게 공부하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