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모세모 창의력 수학 초급 B세트 (7단계~12단계) - 전6권 - 만 5-7세 네모세모 창의력 수학 초급 B단계
장동수 지음 / 뉴매쓰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요즘 수학은 연산보다는 창의력이 많은 관심과 집중을 받고 있잖아요.

그래서 그에 따른 많은 학습지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구요. 서점에서 몇가지 책을 사서 풀어보기도 하곤 하는데요. 이번에 만나본 수학 학습지는 네가 모르는 세상의 모든 <네모세모 창의력 수학>이랍니다.

 

초급 10단계는 만 6세~7세를 위한 단계인데요. 처음엔 조금 쉬운게 아닌가 싶어서 5살 아들이 풀어보게 했는데요. 점점 어려워져서 아들은 이해를 못하는 문제들이 나와 결국 7살 딸아이에게 넘어갔네요.

 

앞부분의 내용들은 조금 쉬운 부분들이라 딸이 동생에게 문제를 설명하고 동생이 풀게 했어요. 자신이 설명해도 동생이 이해못하면 짜증을 내더라구요. 엄마의 마음을 조금을 이해할수 있었다고 하네요.동생에게 설명하게 해보는 방법도 아이에겐 좋은 경험인듯해요.

 

 

 

 

이책은 귀여운 그림으로 다 되어 있어서 쉬울것 같은 생각이 들지만 정말 많이 생각하고 머릿속에 그림을 그려가며 풀어야하는 문제들이 많아요. 방향, 패턴,왼손 오른손등 쉬운듯 하지만 어려운 문제가 꽤 있어서 딸아이도 고개를 갸웃거린 경우가 꽤 있었어요.

 

 

딸아이가 처음딱 접했을때 어려워 했던 문제랍니다. 접었을때 나오는 모양을 찾는건데요. 처음엔 문제이해를 하지 못해 헤매다가 제가 비닐을 잘라 그림을 그려 직접 접어서 보여주니 쉽게 이해를 하더라구요.

한번 이해를 하니 다음 문제들은 척척 풀어냈답니다. 이런 문제 정말 좋아요. 머리를 팍팍 돌아가게 하잖아요.

이런거 풀어보면 정말 연산한두개 푸는것보다 아이에겐 더 큰 의미가 있을것 같아요.

또 왼손 오른손 구별하는 문제가 있는데 만약 왼손 그림이 있으면 옆에 네가지의 손 모양이 있고 왼손으로 만들수 없는 손모양을 찾는 문제였어요. 이런 문제도 직접 손을 돌려가며 만들어 보며 찾으면서 재미있게 문제를 해결해보았답니다.

또 물병에 구슬을 넣고 빼면서 물의 높이를 찾는 문제도 넘 흥미롭게 풀었어요. 이솝동화에서 까마귀가 병에 든 물을 먹기 위해 물병에 돌을 넣은걸 생각하면서 문제를 푸는데 가끔씩 저도 헷갈릴 정도로 문제의 난위도가 낮지 않더라구요.

 

수학을 재미있게 생각하게 해주고 싶으신 분들은 뉴매쓰의 <네모세모 창의력 수학>로 시작하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7가지의 주제로 문제가 나오는데요.주제마다 세네장의 문제가 나와서 많은 반복이 가능해 문제이해가 잘 될수 있거든요. 문제를 풀다보면 그 문제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이해하게 된답니다.

 

이게 수학문제야? 라고 생각하는 문제도 나오는걸 보면 정말 이 책표지에 쓰여있는데로, 네가 모르는 세상의 모든 수학문제의 일부가 여기에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재미있고 흥미로운 문제로 수학을 만나보는데 도움이 되는 <네모세모 창의력 수학>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