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y Sight Words 3
위즈덤트리 영어교육연구소 지음 / 위즈덤트리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영어 유치원을 10개월정도 다녔던 딸아이는 10개월동안 배우면서 새로운 단어를 보면 자신이 배운대로 읽어보려 애쓰고 간단한 아이들 명작정도는 리딩이 가능해졌었어요. 그래서 어릴때 배우면 빨리 늘기는 느는구나.. 하는 생각을 했었지요.

그런데 아이를 2년간 유치원도 안보내고 집에서 놀면서 당연히 영어는 뒷전이었고 거의 잊어버렸어요. 그래도 간간히 읽혀보면 어느정도 리딩은 가능했고 쉬운 단어는 그래도 잊지 않고 기억하고 있더라구요.

울 아이의 지금 단어 실력이 어느정도일까 궁금해서 만나본 <EASY SIGHT WORDS 3> 이랍니다.



UNIT18개로 되어 있구요. 각가의 유닛형식은 같답니다.

먼저 본문이 나와있어요. 이부분은 뒷 문제를 푸는데 바탕이 되는 내용이구요. 영어를 조금 배운 아이들이라면 거의 읽을수 있을것 같이 그다지 어렵지 않아요. 잠깐 영유 다니고 거의 2년간 손놓은 딸아이도 읽을수 있을 정도였어요.







본문에서 강조하는 단어, take, thank, them, then을 반복적으로 쓰고 놀이처럼 공부할수 있게 네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5번씩 써보기. 빈공간에 스펠링 채우기. 내용과 맞는 그림과 줄긋기. 빈공간에 단어채우기.문장안에서 단어찾기. 제대로 된 문장으로 완성하기등.. .반복적인 학습을 통해 배우고자 하는 단어를 완벽하게 습득할수 있게 되어있어요. 또한 sight words 가 비슷하게 생겨서 더 반복을 통해 분별할수 있게 되어 있네요.

학습하고자 하는 단어가 어떤 문장에서 어떤 의미로 쓰이는지 반복을 통해 유추가 가능해져요. 특별히 한국말로 딱 떨어지는 설명을 하지 않아도 아이는 느낌으로 알수가 있답니다.

언어는 반복이고 노출의 양에 따라 그 결과가 드러나는것 같아요. 요 한권을 완벽하게 마스터하고나면 아이는 단어가 문자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알수있을것이고, 따로 설명은 없지만 우리가 대명사, 명사,부사, 접속사, 등으로 분류하는 단어의 쓰임새도 어느정도 알수있지 않을까 싶어요.

다만 지속적인 같은 패턴의 반복으로 아이들이 지루할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유닛마다 좀더 다른 방법으로 반복할수 있게 했다면 더 아이들에게 재미와 공부 두마리를 잡게 할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그래도 요책만 마스터 해도 77개의 단어는 확실히 알수 있을거에요. 조금씩 실력을 쌓아간다면 언젠가 아이입에서 영어가 터지는 날이 오겠지요. 요책이 그 시발점이 되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