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도둑 아저씨 익사이팅북스 (Exciting Books) 48
시드 플라이슈만 지음, 피터 시스 그림, 김자람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제목도 그림도 보자마자 뭔가 상상력을 키우게 만드는 책 <꿈 도둑 아저씨>랍니다.
세상에 많은 도둑들이 있지만 꿈을 훔치는 도둑이라니... 과연 어떤 내용일지 궁금하네요.
이 책의 작가는 멕시코에서 한 조각품을 보고서 이 작품을 구상하기 시작했대요. 아마 그 조각품은 꿈 도둑 아저씨와 비슷하겠지요?

 

 

 

 

저 창문가에 서있는 아이가 이 이야기의 주인공 수자나 에요. 왼쪽에 서있는 후추나무에 누군가 숨어있네요. 바로 꿈도둑이랍니다. 수자나의 꿈을 훔치러 와서 수자나가 자기만을 기다리고 있어요.

 

 

 

 

꿈도둑은 거미에게서 뽑아낸 최고급 실크로 짠 올가미에 아이들이 꾼 끔찍한 악몽과 무시무시한 꿈들을 담아요. 이 도둑은 끔찍하고 나쁜 꿈만 가져가는데 이제는 점점 그 꿈들이 무서워 지고 있었대요.
그래서 이제는 행복한 꿈을 훔치기 위해 돌아다니고 있는데 오늘밤 수자나의 행복한 꿈을 훔치려고 해요.
수자나는 얼마전 싸우고 말도 없이 이사간 제일 친한 친구 루이자와 함께 회전목마를 타는 행복한 꿈을 꾸고 있었어요.그때 꿈도둑이 수자나의 꿈을 훔쳤답니다. 행복했던 순간 루이자를 데려간 것이지요.
깜짝 놀란 수자나는 잠에서 깨었고 루이자가 다치는 예언꿈일까봐 너무 걱정이 되었어요.
할머니의 도움으로 꿈도둑을 만나게 되었고 수자나는 자신의 행복한 꿈을 되찾기 위해 꿈도둑과 함께 꿈이 있는 곳으로 가기로 합니다.

 

 

 

 

수자나는 두려웠지만 꿈도둑 줌팡고와 함께 꿈을 찾으러 떠납니다.수자나와 줌팡고는 꿈들과 악몽속 괴물들이 있는 성에 도착해요. 수자나는 반딧불안에 들어있는 꿈속에서 루이자의 생일파티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자신의 모습을 보고는 안심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갇혀있던 악몽속 괴물중에 선더델이 풀려나 줌팡고를 죽이려 하지요. 하지만 용감하고 침착하게 행동한 수자나덕분에 모든것이 제자리로 돌아갑니다.

 

 

 

 

 

선더델은 다시 붙잡혀 지하 감옥으로 돌아가고 괴물들을 무서워 했던 줌팡고는 수자나덕분에 다시 용기넘치는 줌팡고로 돌아가요.그리고 수자나의 꿈을 다시 찾아주려 하지요. 하지만 루이자가 자신과 행복한 꿈을 꾸고 있는 것을 보았기에 이제 더이상 자신의 꿈은 필요없게 되었어요.그리고 다시 수자나는 집으로 돌아옵니다.
우리는 꿈을 꾸지요. 때로는 꿈을 꾸지 않을때도 있구요. 악몽을 꿀때로, 행복한 꿈을 꿀때도 있지요. 악몽을 꾸면 깨어나고 싶고, 행복한 꿈을 꾸면 깨고 싶지 않지요.
우리는 매일매일 꿈을 꾸는데 혹시 줌팡고가 우리의 악몽을 가져가는건 아닐까요? 아니면 악몽을 꿀때는 다른 친구의 꿈을 훔치느라 내 악몽을 못 가져가는 건 아닐까요?
한번도 이런 상상을 해본적이 없었는데 이 책을 읽어보니 어쩌면 누군가 내머리속에서 꿈도 가져가고 있을지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는 이 책을 읽고 말합니다. ' 엄마.. 줌팡고가 너무 고마워요. 내가 무서운 꿈을 꾸면 내 꿈을 가져가서 내가 기억할수 없게 해주잖아요. 하지만 내가 행복한 꿈을 꿀때는 가져가지 말았으면 좋겠어요."
수자나 덕분에 용기가 생긴 줌팡고가 더이상 행복한 꿈은 가져가지 않을거라고 저는 안심시켜 줍니다.

이제 막 혼자 잠을 자기 시작해 조금은 밤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아이들이라면 이 책을 읽으면 좋을것 같아요. 자신의 꿈을 지켜주는 , 혹은 무서운 꿈을 없애주는 누군가가 있다는 생각만으로도 조금은 안심이 되지 않을까싶네요.

7살 딸아이에게 또하나의 상상의 세계를 열어준 <꿈도둑 아저씨>가 다른 친구들에게도 같은 상상을 할수 있게 해주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