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벤10 탐험영웅 1
김강민 글, 신영미 그림 / 중앙M&B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곧 열리게 될 2012 런던 올림픽에 맞춰 탐험 영웅 -영국을 지켜라를 만나게 되었는데요. 아이도 물론이고 저도, 몰랐던 영국에 대해 많은 걸 알게 되어서 넘 좋았어요. 학습만화답게 재미와 정보 두마리를 완벽하게 잡은 책인것 같아요.


앞부분엔 간략하게 이책의 특징과 주인공들을 만나볼수 있어요. 미리 읽고 독서를 시작하면 이해가 더 잘 되겠지요?




평범한 소년 벤은 옴니트릭스를 손에 넣고 외계인으로 변신이 가능해졌어요. 어느날 미치광이 과학자 비욘더가 시공간을 자유자재로 이동할수 있는 기계를 발명해 세계를 혼란에 빠트리려 하자 벤과 그웬과 맥스 할아버지가 비욘더를 막으면서 일어나는 일들이 주요 내용이에요.
만화는 물론 재미 있구요. 더욱더 맘에 드는 것은 백과사전 못지않은 영국에 대한 상세한 설명들이랍니다. 만화 중간중간 영국에 대한 정보들이 나와있는데요. 정말 몰랐던 것들을 너무 많이 알게 되었어요.
특히나 국기에 대한 설명은 정말 몰랐던 부분이네요.
영국은 잉글랜드, 스코트랜드. 북아일랜드 세지역의 깃발이 합해져서 만들어진거라고하는데요. 절묘하게 세 깃발이 합쳐져 영국의 상징 국기가 완성되었네요. 우리가 머리아프게 배우고 있는 영어도 영국의 언어인데요. 영국이 19세기에 100여개가 넘는 식민지를 두었었고 그 언어를 쓰던 식민지들이 영어를 쓰면서 영어가 전세계적으로 퍼진거랍니다.
영국에는 우리의 자랑 박지성 선수가 있는 맨체스터축구팀도 있구요. 해리포터를 쓴 작가 롤링도 있지요. 또한 로미오와 줄리엣의 작가 셰익스피어도 영국사람이랍니다. 이 책의 주요 인물이기도 한 증기 기관차를 만든 제임스 와트도 영국사람이에요.
오랜 역사를 가진 영국.. 오래된 역사만큼이나 예술로도 뛰어난 곳이죠. 또한 드물게 여왕이 국가원수로 있는 나라이기도 하구요.
만화를 읽다보면 어느새 영국 박사가 되어 있네요.
요즘 아이들이 좋아하는 학습만화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요. 그래서 가급적 늦게 접하게 해주고 싶었는데요 . 아이들이 왜 학습만화를 좋아하는지.. 엄마들이 왜 읽힐수 밖에 없는지 조금은 알것같아요. 물론 글로 된 책을 읽는것도 좋겠지만 이런 재미있고 유익한 학습만화로 흥미를 유발한다면 책에도 관심을 갖게 될것 같아요.
탐험 영웅 -영국을 지켜라..를 읽으면서 영국이라는 나라에 대해 많은 정보를 알게되었구요. 그 나라로 여행을 꼭 가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많은 역사적 유적지와, 수많은 박물관, 아름다운 풍경,, 영국 신사까지 다 만나고 싶어지네요. 특히나 올해 열리는 영국 런던 올림픽에 맞추어 다양한 스포츠경기를 만나게 될텐데요. 아이들에게 이책을 통해 올림픽이 열리는 영국에 대해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수 있을것 같아요.
다음은 프랑스로 벤 일당이 떠나게 되는데 프랑스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나고 프랑스는 어떤 나라인지..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