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타를 찾아라 ㅣ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117
김지영 지음, 박재현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20년 4월
평점 :
품절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는 울집 아이가 잘 읽는 책이에요.
학교에서 일주일에 한편의 독서록 써오라는 숙제가 있다보니 더 열심히 읽는 창작동화이기도 하고.
그만큼 재미있다보니 아이가 매번 꺼내오는게 저학년문고거든요.
이번 신간은 제목부터가 궁금증을 유발해요. 스타를 찾아라 ㅋㅋ 처음에 연예인 스타(별)을 생각했는데 스타는 다른거더라구요.
화를 내는 형의 모습 그리고 어쩔줄 몰라하는 도윤이의 모습을 보면 그 상황이 상상이 되요.
이런 모습은 형제자매가 있는 어느집에서나 볼수 있는 모습이잖아요. 우리집 남매도 이런 모습 자주 보이거든요.
책 속 그림이 잘 표현이 되어 있어 책 읽는 재미를 더해줘요.
눈이 내려 친구 선우랑 눈놀이를 하는데 장난꾸러기 원숭이 키키몽이 그려진 장갑을 끼고 눈놀이하는데
스틸맨 장갑을 한 선우가 계속해서 키키몽이라며 놀리기까지 해요. 그래서 속상한 도윤이.
잠깐 들른 집에서 급 형이 선물받은 스타포스 장갑이 생각나 두 손에 스타포스 장갑을 끼고 당당히 밖으로 나가요.
그렇게 잘 놀고 집으로 돌아 왔는데 스타포스 장갑 한쪽이 사라졌어요 ㅠㅠ
스타는 없고 포스만 남은 형의 장갑
형이 화를 낼게 뻔한데... 장갑을 잃어버린 잘못은 누구에게 있는 것인가??
하나 남은 포스를 없애려고 했다가 다시 한번 스타를 찾기 위해 다녔던 곳들을 뒤져요.
그렇게 노력해서 눈 속에서 발견한 스타. 꼬질꼬질한 모습으로 꽁꽁 얼어 있어지만 너무 기뻐서 눈물이 나올거 같았거든요.
형이 집에 오기 전까지 최선을 다해 스타를 원상태로 만들려고 노력해요.
장갑이 없어 맨손으로 놀아 손이 다 터버린 형을 보니 미안한 마음이 드는 도윤이.
얼른 형 손을 따뜻하게 해주고 싶어 형 장갑을 찾았다며 내밀어요.
그러자 형이 눈 뭉치 두개를 내 등에 넣어 그 고통을 찾으며 도윤이는 몇번을 결심해요.
다시는 다시는 형 물건에 손대지 않을거라고, 아무리 멋진거라도 말이야.
우리집도 남매가 있다보니 이런일이 종종 생기거든요. 그렇다보니 조금 더 공감이 되는지 재미있게 읽더라구요.
저학년문고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어 더 공감이 되나봐요.
스타를 찾아라. 울 공주님도 앞으로는 오빠 물건에 손대지 않겠죠?